EZ EZViwe

여름 음료출시 및 판촉전 시동

김소연 기자 기자  2007.05.15 10:07:02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일찍찾아온 여름덕에 다양한 음료 출시와 함께 판촉전이 전개되고 있다.

   
 
 
한국 코카콜라㈜(대표이사 : 이창엽) 환타는 카리브해의 낭만을 담은 상큼한 맛의 ‘자메이카 그린 애플맛’과 남미의 열정을 담은 ‘브라질 포도맛’ 등 2가지 ‘환타 월드’( 사진1)를 새롭게 선보인다.

이번 신제품은 환타의 주요 고객인 젊은 층들이 학업이나 취업 등 일상의 스트레스에서 벗어나 좀더 새롭고 다양한 세계를 경험하고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주자는 뜻에서 출시되었다.

젊은 층의 꾸준한 사랑을 받아온 환타는 ‘환타와 함께 세계적으로 놀자’란 슬로건 아래 이번 자메이카 그린 애플맛과 브라질 포도맛을 출시 함으로써 향 탄산음료를 선호하는 소비자들의 선택의 폭을 넓혀 성수기 마케팅에 본격 나선다는 계획이다.

환타는 2가지 맛의 신제품을 젊은 층에게 적극적으로 알리기 위해 5월 중순부터 6월까지 젊은이들이 모이는 두산 타워, 코엑스, 에버랜드를 비롯해 대학축제 등에서 레게 음악과 삼바 댄스와 함께하는 이국적인 컨셉의 소비자 무료 샘플링을 진행한다.

또한 하반기에는 환타를 즐기는 소비자가 스스로 즐거움(Fun)을 만들어내도록 하는 환타 월드 리포터를 선 발하는 소비자 이벤트를 실시할 예정이다.
   
 
 


환타 ‘자메이카 그린 애플맛’과 ‘브라질 포도맛’은 전국 편의점, 할인 마트 등에서 355ml 캔, 900원(편의점 기준)으로 판매된다.

롯데칠성음료(대표이사: 이광훈)는 구수하면서도 건강에도 좋은 ‘롯데 옥수수수염차 ’( 사진2)를 출시하고판촉전에 들어갔다.

‘롯데 옥수수수염차’는 옥수수수염추출농축액과 옥수수추출농축액, 그리고 현미농축액을 첨가해 구수한 맛과 단 맛을 더욱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지방대사를 돕는 L-카르니틴을 넣어 다이어트에 관심이 많은 여성층들에게 더욱 효과적인 제품이라는 것 .

롯데칠성음료는 ‘롯데 옥수수수염차’의 빠른 시장 정착을 위해 핵심 타깃층인 10대 후반 ~ 20대 중반 여성층을 집중 공략하는 마케팅전략을 펼친다는 게획이다 또한 이들이 많이 모이는 시내 주요 거리 및 학교, 학원가, 오피스타운 주변 매점에 집중 입점시켜 실 소비를 촉진할 예정이다 롯데 옥수수수염차’용량 및 가격: 340ml 페트 – 800원

매일유업㈜(대표: 김정완)도 프로바이오틱 유산균을 발효공법으로 첨가하여 재현한 국내 최초 인도 전통 건강 음료 '라씨'( 사진3)를 오는 18일부터 출시한다

'라씨'는 국내에 잘 알려진 차이(Chai)를 제외하고 인도에서 가장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인도의 전통 음료로 뜨거운 태양이 비추는 인도의 기후에서 몸의 가벼움과 영혼의 갈증을 풀어주는 리후레쉬(refresh) 음료이다.

   
 
 
'라씨'는 레몬 과즙과 허브추출물이 들어있는 '스윗플레인' 과 파인애플 퓨레를 첨가한 '파인애플' 두 가지 종류가 있으며 '라씨' 한 컵(180㎖)에는 복합 프로바이오틱 유산균과 14종의 스위스산 허브추출물을 비롯 2700㎎의 식이섬유가 들어있어 유산균베이스의 상큼함과 과일의 달콤함 그리고 허브의 상쾌함을 동시에 느낄 수 있다.

이동 및 보관이 편이한 컵 스타일의  이제품은 특히 최근 불고 있는 건강음료와 제3세계 에스닉 푸드(ethnic food)의 열풍으로 트렌드에 민감하고 건강과 미용에 관심이 많은 20-30대 여성 사이에 큰 인기를 모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라씨' 180㎖ 한 병의 가격은 1,000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