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SBA '왜건형 미니 판매대 디자인' 공모

총 상금 350만원…사회적기업 판매역량 지원

추민선 기자 기자  2015.09.01 20:07:20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서울산업진흥원(대표 주형철·이하 SBA)은 사회적기업의 판매역량을 지원하고자 독특하고 실용적인 디자인의 판매대 개발을 위한 '왜건(wagon)형 미니 판매대 디자인 공모전'을 1일부터 21일까지 실시한다.

공모전은 누구나 응모 가능하며 지역제한은 없다. 응모는 SBA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접수로 진행된다.

이번에 시행되는 공모전 디자인 사업은 사회적 경제기업을 위한 창의적이고 독창적이며, 장터 등 외부 행사에 사용 예정으로 이동의 편리하고, 판매자와 구매자간의 소통 및 공간활용이 가능한 실용적 매대를 제작하기 위함이다.

응모 시 유의사항으로는 가로, 세로, 높이가 각각 80㎝∼100㎝ 내외의 크기로 추후 사용 가능하여야 하며 매대 공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실용성 높은 디자인을 제시해야 한다.

또한 서류 제출시 디자인과 설명내용으로 누구나 완성된 형태를 알 수 있도록해야 한다.

시상금은 최우수 1명 100만원, 우수 2명 각 50만원, 장려 5명 각 30만원 등으로 총 350만원 규모이다. 단, 당선작이 없을 시 선정하지 않을 수 있다.

응모 시 제출물은 참가신청서(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왜건형 미니 판매대 디자인 도안파일/A3 크기의 이미지 데이터(JPG, PDF 등)와 AI 파일 각 1개 등이다.

접수마감일인 오는 9월21까지 도착한 작품에 한해 유효하며 제출 파일이 손상되지 않도록 유의해 선명한 도안을 제출해야 한다.
 
당선작 선정방법은 공모요강에 부적합한 작품 제외 후 심사기준에 따라 심사·선정된다. 심사기준은 △활용성(실제로 판매에 활용이 가능한 실용적인 디자인) 40점 △독창성(창의적이고 재미있는 디자인) 20점 △작품성(표현력 및 완성도 수준) 20점 △기타(경제성·안전성·환경친화성) 20점 등 100점 만점이다.

최종 선정작은 오는 10월5일 발표하며, 당선작에 한해 개별 연락을 진행할 예정이다. 단, 심사일정에 따라 발표 일정은 변동될 수 있다.

당선된 공모작에 대한 일체의 권리는 공모자에게 귀속, 수상작 사용시 SBA와 사용권 협의를 진행된다. 또, 입상하지 않은 응모작은 입상자 최종 결정일로부터 30일 이내에 폐기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