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퀸텟시스템즈 '아이시그널 클라우드' 론칭

기업용 원스탑 IoT 솔루션…국내 최초 월정액 방식

추민선 기자 기자  2015.09.01 09:49:00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CRM 솔루션 기업 ㈜퀸텟시스템즈는 기업의 IoT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하나의 솔루션으로 쉽고 빠르게 통합 적용, 관리할 수 있는 'iCIGNAL(아이시그널) Cloud'를 론칭, 가격정책을 홈페이지에 공식 오픈했다고 1일 밝혔다.

아이시그널 클라우드는 지난 3월 출시한 아이시그널의 업그레이드 버전이다. 기존 IoT 비즈니스 프로세스 구현을 원스탑 솔루션에 보다 다양한 기능의 통합 적용 및 관리 서비스를 추가하는 한편, 속도는 더욱 빠르면서도 기업의 초기 투자 비용에 대한 부담을 과감히 없앤 혁신적인 솔루션으로 평가받는다.

따라서 아이시그널 클라우드를 활용, 기업에서는 비콘·지오펜스 등 다양한 IoT 센서 지원을 활용한 비즈니스가 가능하다.

또한 초기 투자비용에 대한 부담을 없애기 위해 국내 최초로 월정액 과금 방식을 채택했다. 기업별 고유의 비즈니스 상황에 맞게 최소 월 9만원으로 업무 프로세스 관련 콘텐츠의 무제한 등록 및 비콘·지오펜스 등 다양한 IoT 센서를 이용한 비즈니스 활용을 월 1000회까지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실제 KB국민카드 및 대형 마트 등 주요기업에서는 아이시그널 클라우드서비스를 시범 적용해 비콘을 활용한 프로모션 정보 안내 및 앱카드를 활용한 원스탑 결제, 포인트 자동 적립등을 진행하고 있다.

이를 통해 일별, 시간대별 방문자, 프로모션 발송 현황등에 대한 CRM분석으로 보다 정교한 타겟 마케팅과 세심한 서비스가 가능해져 업계 및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