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최근 기업에서는 불황이 장기화할 조짐을 보이자 이를 타개할 다양한 전략을 마련하고 대응하기 위해 노력 중이다.
저성장기나 불황에는 이러한 불황을 극복할 수 있는 적극적인 대응전략이 필요한데 이때 중요한 것은 차별화된 고객유지와 체계적인 '고객불만관리'라 할 수 있다.
이에 한국CS경영아카데미(대표 박종태)는 오는 10월7일 서울파트너스하우스 한강홀에서 '저성장기 체계적인 불만고객관리 및 대응을 위한 특별세미나'를 개최한다고 31일 밝혔다.
세미나 1부에서는 '공감이 먼저다'의 저자 장정빈 소장, 황승규 골프존 CS혁신팀장을 비롯해 이영환 CS코맥스 대표가 각각 저성장기 고객불만관리전략 방향성, 선제적 고객불만관리 및 대응전략, 불만고객관리를 위한 고객유지전략을 주제로 실무중심 강의를 진행한다.
이어 2부에는 이진아 윤선생영어교실 부장, 박종태 한국CS경영아카데미(KCA) 원장, 박현정 지음 원장이 각각 CS접점 직원의 역량향상을 위한 교육체계 고도화 전략, 블랙컨슈머 단계별 대응전략, 유형별 불만고객 응대 테크닉을 알려준다.
이번 세미나 행사를 기획한 박종태 원장은 "저성장기에 고객만족만큼이나 고객불만을 어떻게 체계적으로 대응 및 관리하느냐가 기업에 있어서 중요한 화두가 되고 있어 관련 전략 및 방향성에 대한 지식이나 정보를 공유하는 자리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행사는 오는 10월7일 서울파트너스 한강홀에서 전개되며 내달 18일까지 사전 등록 시 참가비 할인혜택도 주어진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CS경영아카데미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