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신세계가 신세계포인트 기부 홈페이지를 신세계닷컴[www.shinsegae.com]에 15일 본격 오픈한다고 밝혔다.
신세계는 이번 기부 홈페이지의 오픈으로 신세계포인트 카드를 소지한 고객이라면 누구나 자신의 마일리지 적립 포인트를 소외계층에게 기부할 수 있게 되어 개인 기부문화가 더욱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포인트기부는 1회에 1백 포인트 단위로 가능하여 적은 금액이라도 부담없이 쉽게 기부할 수 있고 1만 포인트 이상 기부하면 연말정산시 기부금 영수증도 발행해 준다.
신세계는 한국복지재단과 함께 포인트기부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고 고객들이 기부한 신세계포인트는 저소득 소외계층 아동 및 환아를 지원하는데 전액 사용된다.
신세계포인트 카드 외에도 신세계캐쉬백 포인트카드, 신세계시티카드를 소지한 고객 역시 포인트 기부가 가능하며 자신의 누적 포인트 조회는 기부 홈페이지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다.
신세계 측은 “유통업계 최초의 기부 홈페이지 오픈과 함께 더 많은 고객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신세계백화점, 이마트와 연계하여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할 예정이다”고 말했다.현재 신세계포인트 카드 회원은 약 1천만명에 달한다.
신세계포인트란 신세계의 자사 통합 마일리지 카드인 ‘신세계포인트 카드’의 적립 마일리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