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외국인 관광객 유치 '와우클라우드' 내달 1일 정식 오픈

관광상품 플랫폼 제공…외국인 200만명 유치 사업진행

이보배 기자 기자  2015.08.27 15:24:40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대한민국 혁신적인 외국인 관광객 유치 플랫폼인 와우클라우드가 다음 달 1일 정식 오픈한다고 27일 밝혔다.
 
와우클라우드는 지난 2월 우리은행 K-Travel 환전 선불카드 출시를 시작으로 약 6개월간의 체험 서비스를 진행, 체험기간 이용 외국인들의 호평 속에 이번에 문을 열게 됐다 .

와우클라우드는 이번 정식 오픈에 맞춰 다시 찾고 싶은 한국을 만들기 위해 차별된 투어코스와 관광객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보다 안전하고 편리하게 관광을 즐길 수 있도록 디자인했다.

해외에서 관광객을 유치하는 원청들을 위해 각각 전용 관광상품 플랫폼을 제공, 관광객들이 받는 혜택뿐만 아니라 여행사와 투어 가이드 모두에게 실질적인 이익이 돌아가도록 설계됐다.

와우클라우드 플랫폼을 개발하고 운영중인 와우홀딩스컨소시엄(주)은 김포공항 국내선청사 우리은행 지점에 외국인 관광객을 유치하고 관리하는 협력사 및 해외기관들을 지원하는 와우클라우드 외국인 관광객 유치지원센터를 오픈했다.

외국인 관광객 지원센터를 통해 인천공항과 김포공항에 입국하는 일반 자유여행객들에게도 다양한 체험관광상품이 제공되며, 와우클라우드 입점 협력사들이 자체적으로 년간 200만명 외국인 관광객 유치를 목표로 공동사업을 진행한다.
 
현재 인천공항과 김포공항에서 환전하는 고객에게 K-Travel 선불카드를 발급해 주고 있으며 K-Travel 선불카드를 발급받은 관광객에게는 와우클라우드 입점된 협렵사와 관광지에서 카드 발급 혜택이 제공된다.

주요 혜택은 약 50개 협력병원의 안심 메디투어 시술체험, 이태원 와우클라우드와 멋진하루 뷰티멀티체험, 한강크루즈 , 남산케이블카, 외국인공연 웨딩 촬영 체험, K-POP아카데미 체험, 헬스 트레이닝 체험, 스크린골프 체험 등이다.

또 외국인 관광객을 유치하기 위한 다양한 혜택은 입점 협력사들과 와우홀딩스컨소시엄㈜과 공동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체험 이후 실제 유료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텔로시크화장품 및 다양한 기념품을 추가로 제공한다. 해외에서 입국 전부터 참여 관광객들이 카드 발급 혜택을 받고 싶은 체험 혜택은 현지 여행사를 통해 사전 예약도 가능하다.
 
한편, 와우클라우드 정식 오픈을 통해 해외에서 사전 예약과 입국 이후 관광객들이 보다 편하게 카드 사용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휴대폰이 있는 관광객에게 와우클라우드 영화메디투어 관광안내서비스 전용 앱을 무료로 제공할 계획이다.

휴대폰이 없는 관광객은 별도의 혜택코드 안내지를 제공한다. 이번 와우클라우드 정식 오픈을 통해 한 번 한국을 방문하면 다시 찾고 싶은 감동을 줄 수 있도록 입점 협력사와 해외지사들은 지속적인 한국방문 혜택을 개발하고 제공하기 위해 상호 협력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