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CU, 한국야쿠르트와 정통 발효유 '메치니코프' 단독 출시

건강 관심 높아지며 발효유 매출 15% 성장, 음용 편의성 높은 컵타입 인기

전지현 기자 기자  2015.08.26 12:03:23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편의점 CU(씨유)는 '메치니코프(180ml, 1800원)'를 한국야구르트와 손잡고 27일부터 전국 매장에서 판매한다.  

'메치니코프'는 발효유의 아버지라고 불리는 '메치니코프 박사'가 세계 3대 장수마을인 러시아 코카서스 지방에서 발견한 정통 발효유 유산균을 살려 맛과 영양을 재현한 상품이다.

CU에서 독점 판매 되는 '메치니코프'는 1ml당 1억마리 상당 코카서스 발효유 유산균을 포함하며 한국인이 선호하는 '플레인치즈맛'과 인기 상품 '베리믹스맛' 2종으로 출시된다.

두 가지 맛 모두 경쟁상품 대비 원유함량을 약 20% 늘려 디저트 대용으로도 손색없는 깊고 진한 맛을 자랑한다. 기존 병 모양 패키지와 달리 최근 선호도가 높은 빨대가 달린 컵 타입으로 디자인해 간편하게 휴대하며 즐기도록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