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지현 기자 기자 2015.08.24 17:07:29
[프라임경제] 여름 휴가철을 맞아 '나만의 힐링타임'을 위해 여행을 떠나는 이들이 많은 시기입니다. 젊을 때 경험은 돈을 주고도 살 수 없는 가치 있는 큰 선물이라고 하죠.
살면서 경험하는 여러 상황 중에서도 여행은 순간일지라도 마음을 풍성하게 채워주기에 가장 쉽게 얻을 수 있는 뿌듯한 자산이 됩니다.
이국적인 장소에서 행복했던 여행 뒤 다시 내가 있던 그 자리에 돌아왔지만 여행을 하며 느낀 감흥과 눈으로 찍은 사진은 마음속에 생생하게 남기에 우리는 다음 여행을 또 기약하죠.
살았을 때 눈으로 좋고 멋진 풍경을 많이 담을수록 생이 끝난 뒤, 내 영혼은 눈에 담긴 곳으로 인도된다고 하더군요. 시간이 나는 틈틈이 많은 세상 속 좋은 풍경을 눈에 담길 바라봅니다.

수개월간 다녀도 세상 모든 나라를 방문하며 그 지역에서만 맛볼 수 있는 진정한 매력까지 느낄 수 없지만 눈으로 담은 가슴 속 영상이 몸속 세포 하나하나에 새겨져 내 영혼을 그곳으로 이끌어줄 테니까요.
바쁜 일상을 살아가는 사람들에겐 여행이란 단어조차 사치로 느껴질 수 있습니다. 눈으로 담기 어렵다면 혀로 감촉을 느끼는 '미각 여행'은 어떨까요.
전지현의 호텔프리즘, 오늘은 여행이란 가슴 설레는 선물을 스스로에게 안기기 어려운 분들을 위해 준비해봤습니다.
안내할 곳은 바로 쉐라톤 서울 디큐브시티 호텔인데요. 이 호텔은 매년 다양한 나라의 해외 게스트 셰프를 초청, 그 나라의 특색 있는 메뉴를 선보이는 프로모션 '@피스트'를 진행합니다.

지난 3월과 8월에는 각각 인도와 태국 스쿰빗에서 게스트 쉐프를 초청했고, 9월에는 중국 심천에서 셰프를 초청할 예정입니다.
대부분의 셰프 초청은 인터내셔널 호텔 브랜드라는 이점을 활용해 세계 각국에 있는 스타우드 계열 호텔 셰프 간 교류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고객은 각국 셰프를 통해 평소에 접하기 어려운 정통 음식을 맛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셰프 개인적으로도 다양한 문화와 음식을 고객에게 제공하는 기회가 된다는 면이 쉐라톤 서울 디큐브시티 호텔 '@피스트' 이벤트가 의미 있는 이유입니다.
현재 이 호텔에서는 지난 7일부터 27일까지 태국 스쿰빗에 위치한 '쉐라톤 그랜드 스쿰빗 럭셔리 컬렉션'에서 게스트 셰프를 초청해 '타이@피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타이@피스트'는 한국인에게 익숙한 '팟타이' '똠양꿍'부터 아직 접하지 못해 궁금증을 자아내는 이색 메뉴들까지 가득합니다. 현지 태국 셰프가 선보이는 정통 태국의 맛은 다양한 종류 메뉴와 태국 전통 향신료 만남으로 이미 많은 고객들의 찬사를 받고 있죠.
이국적인 태국의 다양한 맛과 향을 즐길 수 있는 '타이@피스트'는 태국을 대표하는 에피타이저, 샐러드, 수프, 라이브 코너, 메인 요리, 디저트 등 메뉴로 구성됐습니다. 기존 피스트 뷔페 메뉴에 게스트 셰프들이 만드는 현지 음식을 추가, 다양한 퀴진을 맛볼 수 있죠.
'타이@피스트'가 전개되는 동안 △가지와 스위트 바질을 곁들인 녹색 참새우 카레 '가엥 키유 완' △레몬그리즈를 곁들인 매콤한 참새우 스프 '똠양꿍' △라임을 곁들인 닭고기와 코코넛을 이용한 수프 '똠 카 가이'양'도 고객 맞이에 한창입니다.
여기에 △캐슈넛이 곁들여져 튀긴 닭고기 요리에 고소함을 더하는 '까이 팟 맷 마무엉' △파인애플, 어린 가지, 청포도 및 체리토마토를 곁들인 오리고기 레드 커리 '가엥 펫 팟'도 주목을 끕니다.
이 밖에도 다양한 태국식 디저트도 있죠. 코코넛 밀크에 담긴 바나나의 부드러움과 달콤함이 일품인 디저트부터 코코넛을 이용한 다양한 후식과 망고 푸딩까지 태국 디저트가 선사하는 달콤함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타이@피스트'가 얼마 남지 않았다고 아쉬워할 필요는 없습니다.
쉐라톤 디큐브시티 호텔은 내달 4일부터 24일까지 중국 게스트 셰프를 초청, 한국인의 입맛을 사로잡는 다양한 모양과 맛의 딤섬을 선보이는 '딤섬@피스트'를 펼치기 때문인데요.
세계인의 인기메뉴로 각광받고 한국인에게도 익숙한 중국 광동식 메뉴 중 하나인 딤섬뿐 아니라 다양한 디저트를 만날 수 있습니다.
2000가지가 넘는 딤섬 종류 중 가장 인기 있는 메뉴만을 골라 다양한 딤섬과 디저트로 구성된 '딤섬@피스트'에서 소개되는 딤섬은 얇고 투명한 피의 쫄깃함과 야채, 해산물, 육류 등 다양한 재료가 조화롭게 내는 깊은 맛이 일품입니다.
돼지고기, 새우, 캐비어, 송로 버섯 등 고급 재료를 이용해 딤섬을 만들고 찜통에서 쪄내 재료의 깊은 맛이 밴 '트러플 샤오마이'는 그 자태가 마치 한 송이 꽃을 연상케 하죠.
또 △중화권 음식에 빠지지 않는 타로 열매를 이용한 타로 미트 볼 △오동통한 새우가 뽀얀 빛깔 피 속에 가득 든 조개 모양 딤섬 △양념 돼지고기가 두터운 겉껍질 속에 들어간 두툼한 왕만두 식 딤섬 △달걀 모양 튀김 피에 돼지고기와 땅콩이 들어가 고소한 딤섬 등 다양한 모양과 맛으로 고객 미각을 유혹합니다.
'딤섬@피스트'는 딤섬 외에도 △새우 완탕 △중국 광동 스타일 구운 도너츠 △코코넛 밀크 케이크 △크리스피 두리안 케이크 등 스몰 디시부터 디저트까지 아우르는 폭 넓은 메뉴를 프로모션 기간 점심, 저녁 뷔페, 브런치 식사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시간이 나는 대로 세상 속 좋은 풍경을 눈으로 가득 담으세요. 그마저도 허락되지 않는다면 혀끝으로 느낄 수 있는 '미각 여행'으로 내 몸안에 세상 속 감흥을 남겨주세요. 오늘 자신에게 선물한 특별한 순간들이 모여 내일의 아름다운 추억이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