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안철수연구소(대표 오석주 www.ahnlab.com)는 차세대 인터넷 토털 PC 케어 서비스인 ‘빛자루(
www.Vitzaru.com)’를 유료화한다고 14일 밝혔다.
‘빛자루’는 사용자 참여가 핵심인 웹2.0 철학을 반영한 차세대 온라인 토털 PC케어 서비스로서 ▶바이러스와 스파이웨어 등을 막아주는 콘텐츠 보안 ▶개인 정보 유출을 막는 개인정보 보안 ▶액티브X를 이용해 설치되는 불필요한 프로그램이나 사용자의 불편함을 야기하는 프로그램인 그레이웨어의 선택적 삭제 ▶PC 최적화 등 최상의 PC 환경을 유지하기 위한 다양한 기능을 하나로 통합한 신개념 서비스이다.
유료화에 따라 ‘빛자루 프리’는 종전대로 무료 사용할 수 있고, 유료인 ‘빛자루 파워’는 1주일, 1개월, 1년 단위의 다양한 과금 방식 중 사용자가 선택해 유료 구입하면 된다. 가격은 부가세 포함 각 2200원, 6050원, 27500원이다. 오픈 베타 서비스 기간에 ‘빛자루 파워’를 이용한 경우 유료화 이후에는 자동으로 ‘빛자루 프리’로 전환되므로 계속해서 ‘빛자루 파워’를 이용하려면 별도로 서비스 신청을 해야 한다.
‘빛자루 파워’는 유료지만 마일리지 제도인 ‘반딧불 포인트’를 적립하면 반드시 현금을 지불하지 않아도 사용할 수 있다. ‘반딧불 포인트’는 보안 업계 최초로 시도되는 것으로서 참여와 공유 활동을 적극적으로 하는 사용자에게 혜택을 주기 위한 것이다. 이에 따라 ‘빛자루’ 웹사이트나 ‘빛자루 데스크톱’에 로그인하거나 무료 사용 및 설치, 구매할 때는 물론 그레이제로, 프로그램백과 등에 의견을 기입하면 ‘반딧불 포인트’가 적립된다. 이렇게 적립된 ‘반딧불 포인트’로 ‘빛자루 파워’를 구매할 수 있다.
‘빛자루 파워’는 ‘빛자루 프리’에 없는 악성코드 및 그레이웨어 실시간 감시 기능과 1일 3회 자동 엔진 업데이트 기능을 제공한다. 따라서 ‘빛자루 파워’를 사용하면 인터넷에 접속해 있는 동안은 항상 최신 버전을 사용할 수 있으며, 실시간으로 악성코드는 물론 그레이웨어나 액티브X의 설치를 차단할 수 있다. 사용자가 별도 수동 작업을 하지 않아도 365일 안전한 PC상태를 유지할 수 있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