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AK플라자, 분당점 21일 오픈…최대 80% 할인

19년차 '분당 노하우' 집결…특화공간·서비스 제공

전지현 기자 기자  2015.08.21 18:07:58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AK플라자 분당점이 21일 'Only AK' MD를 강조한 그랜드 오픈과 함께 본격적인 영업에 돌입한다.

AK플라자 분당점은 1997년 오픈, 올해로 19년차가 됐다. 경기남부지역 1등 백화점 자리를 19년째 유지하는 분당점은 지역 밀착형 마케팅으로 고객특성을 파악하고 분당지역 만의 특화 마케팅과 MD구성, 서비스 등을 분당 취향에 맞게 제공한다.

AK플라자 분당점은 분당지역 만남 명소인 1층 광장을 '가까이 다가온 유럽'을 콘셉트로 '피아짜 360(Piazza360)'로 새 단장했다. 1층 광장 이름 '피아짜 360'는 이탈리아어로 광장을 뜻하는 'Piazza'와 AK플라자 분당점 번지수 360을 결합 시켰다.

피아짜 360 1층에는 중앙에 위치한 '타운 클락(TOWN CLOCK)' 시계탑, 2층으로 연결된 곡선 나선형 계단 '마티네 스텝', 유럽풍 '스트리트 램프' 등이 마치 유럽의 분위기 있는 쇼핑거리를 걷는 듯한 느낌을 준다.

2층에서 4층까지 각 층에서 내려다 본 피아짜 360은 유럽 거리를 배경으로 한 오페라하우스 무대를 연출했다. 실제 이 곳에선 광장 전체를 무대 삼아 오페라의 유령, 맘마미아 등 유명 뮤지컬 대표곡 공연, 팝페라 공연 등이 정기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AK플라자만의 특화된 '유럽피안 라이프스타일' 공간

피아짜 360이 위치한 1층에는 'Only AK' MD인 쿤(KOON)이 오픈한다. 쿤은 국내 최초로 청담동에 오픈한 프리미엄 패션 브랜드 편집매장으로 국내 유명 연예인 및 유명인사들이 많이 찾는 매장으로 유명하다.

이번에 분당점에 새롭게 오픈한 쿤 분당점은 419.8㎡ 규모의 국내 최대 단일 패션 편집매장이다. 특히 의류로 한정된 기존 쿤 매장과 다르게 화장품 및 라이프스타일 소품, 액세서리 등 카테고리를 확장시켰다.

쿤 카페를 운영함으로써 패션과 라이프스타일이 결합된 멀티공간으로 자리매김 할 계획이다. 쿤 매장에 입점한 브랜드는 알렉산더 왕, 골든구스, 엠에스지엠 등 100여개로 가을시즌부터 니나리치, 카사데이 등 유명 디자이너 브랜드를 강화할 계획이다.

피아짜 360에서 나선형 '마티네 스텝'을 통해 2층으로 올라가면 프랑스 사진 갤러리 '옐로우 코너'가 위치한다. 옐로우 코너는 소장가치가 있는 세계 유명 사진작가 작품을 관람하며 구매할 수 있고 옆에 위치한 노천카페 '마티네 서클'과 함께 예술적 감성을 느낄 수 있다.

◆AK플라자 분당점 전 층 브랜드 구성 개편

AK플라자 분당점은 전층 브랜드 구성도 대폭 개편했다. 지하 1층은 20~30대 젊은층을 위한 공간으로 탈바꿈한다. 서현역과 연결된 지하1층 공간은 '&그라운드'라는 이름을 걸고 신진디자이너 및 영&스트리트 콘셉트 브랜드를 대거 입점 시켰다.

프리미엄 식품관 AK푸드홀은 10초에 1개씩 팔린다는 일본 훗카이도 정통 치즈케이크 전문점 '르타오(LeTAO)'를 오픈시키고 골든 타르트, 안젤로 피자 등 디저트 브랜드를 강화한다.

AK푸드홀 신선식품 매장은 '매일 장보는 식문화 공간'을 만들기 위해 유통단계를 최소화한 직매입 및 직영인력 운영을 통해 신선한 품질 상품을 저렴한 가격에 제공한다.

파아짜 360에 위치한 1층 명품관은 화장품 '입생로랑', '아이젠버그' 등이 신규 입점했으며 지난 3월말 오픈한 '불가리'를 비롯한 명품 주얼리·시계 MD 비중 30%까지 강화한다.

2층과 3층 여성의류 매장은 수입명품의류와 컨템포러리 브랜드간 시너지를 강화하도록 매장을 개편했다. '더스튜디오K', '고은조(GOENJO)' 등 9개 의류·슈즈·액세서리 브랜드를 모은 신진디자이너 편집숍 '어나더코드(Another Code)'를 선보인다.

4층 남성의류 매장은 포멀 수트 비중을 줄이고 수입 컨템포러리 브랜드 및 프리미엄 편집매장을 늘렸다. 스포츠관은 아웃도어를 축소하는 한편 애슬레저 및 스포츠 퍼포먼스 브랜드를 확대했다.

5층에는 매트리스 체험형 침대전문관을 구성했고 리빙편집매장 '테이블5'에 유니크한 리빙브랜드를 입점, 가드닝, 인테리어 소품 등 홈 라이프스타일을 강화했다.

채동석 애경 부회장은 "백화점은 상권에 맞는 브랜드를 선별하고 입점 시키는 MD력과 온라인으로 경험할 수 없는 서비스 제공이 중요해졌다"며 "지역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한 분당 노하우를 살려 특화된 공간과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AK플라자 분당점은 21일부터 30일까지 '분당사랑 100만 고객 초대회'를 열고 'AK 온리 100선' 상품을 선정, 최대 80%까지 할인 판매한다.

또, 21일과 22일에는 AK플라자 분당점 1층 피아짜 360에서 세계적인 비주얼 아티스트 헤더 한센(Heather Hansen) 축하 퍼포먼스 '러브 제스처(LOVE GESTURE)' 공연을 선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