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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고객센터산업연구소 '17회 고객센터 매니저 시험' 실시

예비 매니저·매니저 자격인증…전국 4대 지역 동시 진행

추민선 기자 기자  2015.08.21 08:52: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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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라임경제] 한국고객센터산업연구소는 오는 10월24일 '2015년도 제 17회 고객센터 매니저 시험'을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이 시험은 예비 매니저 자격인증(PCCM·Preliminary Customer Center Manager)과 PCCM 취득 후 취득할 수 있는 매니저 자격인증(CCCM·Certihied Customer C enter Mnager) 유형으로 나눠 실시된다.

예비 매니저 응시자격은 콜센터·텔레마케팅 관련학과 재학생 및 졸업생, 기타 고객센터 상담·관련업무 및 취업을 준비하는 자, 고객센터 상담사 등이다.  

또 매니저 자격인증은 두가지 유형으로 구분되는데 PCCM 취득자 중 CCCM 응시자격 요건을 갖춘 자와 PCCM 취득 후 고객센터 관련 업무 1년 이상 경력자는 승급 시험에 도전할 수 있다.

아울러 △고객센터 기획 담당 △인사담당 △총무 등 기획·관리 업무 담당자와 고객센터 센터장(매니저) △팀장 △수퍼바이저 △교육강사 △품질강사 등은 CCCM 일반 유형에 응시할 수 있다.

단, CCCM 자격인증 시험에서 콜센터·텔레마케팅 관련학과 재학생은 응시대상자가 아니며 PCCM에만 응시할 수 있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시험과목은 △고객관계관리 △인적자원관리 △기술관리 △운영관리 4가지 항목이며, PCCM 응시자격자의 경우 고객관계관리·인적자원관리 항목, CCCM 승급 응시자격자는 기술관리·운영관리 부분만 응시하면 된다. 

합격자 결정기준 방식은 응시과목 평균 60점 이상, 매 과목 40점 이상(과락 적용)인 자로, 과목면제자의 경우 3과목을 평균 산정해 합격자를 결정한다.

이번 매니저 자격인증시험 접수기간은 오는 9월10일일부터 9월21일까지며 고객센터 컬리지 홈페이지에서 응시할 수 있다.

시험장소는 △서울 한양여자대학교 △대전(미정) △부산 부산여자대학교 △광주 전남대학교 4곳에서 동시에 진행되며 합격자 발표일은 오는 11월9일 오전 11시 고객센터 컬리지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