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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보공단, VOC 시스템 'ISO 9001 품질경영 인증'

국민 소리에 귀 기울이는 서비스 시스템 마련

하영인 기자 기자  2015.08.20 11:50: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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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라임경제]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성상철)은 '공단 VOC(Voice of Customer) 시스템'이 국제표준화기구(ISO)에서 제정한 국제규격 서비스 품질경영 체계를 구축하고 'ISO 9001 품질경영시스템 인증'을 획득했다고 19일 밝혔다.

공단은 VOC 시스템의 국제인증을 위해 지난 5월부터 지난달까지 약 3개월간 전문기관 컨설팅을 통해 VOC 품질경영체계(품질경영매뉴얼)를 마련했으며 한국표준협회 2단계 심사를 거쳐 ISO 9001 인증을 획득했다.

ISO 9001 품질경영시스템 인증이란 국제표준화기구에서 제정한 품질경영시스템의 국제표준에 대한 적합성 인증을 의미한다.

한편, 공단은 지난 2011년 1월 건강보험 관련 국민 의견에 대해 체계적인 상담과 분석으로 국민의 소리를 공단경영에 반영하기 위해 공단 VOC 시스템을 구축했다.

현재 국민 불편 해소를 위한 'VOC 분석솔루션', '해피콜 서비스'를 운영, 고객가치 실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박경순 공단 징수상임이사는 "VOC 시스템의 품질경영체계는 국민중심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기반으로 앞으로도 국민이 쉽고 편리하게 VOC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