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서병수 시장 "아파트, 건축보다 관리의 시대"

부산시, 부산지방 변호사회·공인회계사회·한국기술사회부사진회와 21일 아파트 관리 업무협약

윤요섭 기자 기자  2015.08.19 10:44:51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부산시(서병수 시장)는 오는 21일 시청 26층 회의실에서 서병수 시장을 비롯한 조용한 부산지방 변호사회장, 나용주 부산지방 공인회계사회 부회장, 구본율 한국기술사회부산지회장 등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바른 아파트 관리문화 정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협약 내용은 △부산시와 부산지방변호사회, 부산지방공인회계사회, 한국기술사회부산지회는 상호 협력하고, 각 기관이 보유하고 있는 인력 및 물적 인프라를 적극적으로 지원한다 △부산시는 행정 및 재정을 지원한다 △3개 기관은 인력지원 등에 공동 노력한다 등이다.

이번 협약으로 부산시는 공동주택 특별감사와 공동주택 공사·용역에 대한 사전 컨설팅에 대한 전문성을 높이고 부산만의 특화된 아파트 관리문화로 시민이 믿고 신뢰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서병수 시장은 "이제 아파트는 건축보다 관리의 시대다. 우리 시는 아파트의 부정을 깨끗이 제거하고 아파트가 정말 이웃 간에 서로 따뜻하게 정을 나눌 수 있는 곳으로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면서 "이번 협약으로 한층 더 개선된 아파트 관리문화를 만들어 갈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