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카드소비자들은 제휴 신용카드로 적립한 항공마일리지로 '보너스항공권(마일리지항공권)'을 가장 이용하고 싶은 것으로 나타났다.
신용카드포털 카드고릴라는 지난 2주간 자사 웹사이트 방문자 1122명을 대상으로 '신용카드로 적립한 항공마일리지를 사용하고 싶은 곳'에 대한 설문을 실시한 결과, '보너스항공권 이용'이라고 답한 응답자가 전체 48.1%의 득표율로 가장 많았다고 13일 밝혔다.
제휴 신용카드 이용을 통해 적립한 마일리지는 항공편 이용을 통해 쌓는 마일리지와 동일하게 일정 마일리지를 공제하는 방식으로 보너스항공권을 이용할 수 있다.
2위는 25.1%의 득표율을 얻은 '좌석승급(업그레이드)'이 차지했다. 좌석승급도 보너스항공권과 마찬가지로 마일리지를 공제해 한 등급 높은 좌석으로 배정받을 수 있는 혜택이다.
'공항라운지 이용(10.7%)'은 3위를 차지해 비교적 많은 소비자들이 마일리지를 사용해 공항라운지 이용을 원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 밖에 '호텔, 렌터카, 리무진 등 여행관련 제휴상품 이용'(7.5%)과 '영화, 쇼핑몰, 외식, 면세점 등 제휴처에서 사용'(5.4%)은 각각 4, 5위에 올라 선호도가 상대적으로 낮았다. 이는 항공부가서비스나 제휴처 등 마일리지 사용처에 대한 안내가 미흡하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또한 '초과 수하물요금 지불'은 3.2%의 응답률로 항공마일리지를 사용하고 싶은 곳 중에서 가장 낮은 선호도를 보였다.
카드고릴라 관계자는 "소비자들이 원하는 보너스항공권이나 좌석승급 혜택은 많은 마일리지를 적립해야 하는데 항공사 제휴 신용카드 사용이 한 가지 방법"이라며 "무턱대고 적립만 할 것이 아니라 마일리지 사용처를 미리 확인해 유효기간이 지나기 전에 효율적으로 사용하는 것이 좋은 방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