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신세계그룹, 첫 통합 소셜미디어 'SSG블로그' 오픈…고객소통 강화

'행복이 춤추는 일상' 콘셉트, 임직원 이야기·최신 트렌드 비롯 콘텐츠 소개

전지현 기자 기자  2015.08.11 08:40:51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신세계그룹이 12일 그룹의 첫 통합 소셜미디어 'SSG블로그 (ssgblog.com)'를 개설하고 4만6000여명 임직원 및 고객과 소통 강화에 나선다.  

SSG블로그는 '행복이 춤추는 일상'을 콘셉트로 그룹사 임직원들의 일상 속 이야기를 비롯해 최신 트렌드와 쇼핑뉴스 등을 글과 사진, 영상 등 다양한 형식 콘텐츠로 소개한다.

특히, 신세계그룹 임직원들의 감동 스토리를 다룬 '신세계라이프' '신세계피플'과 그룹 사보를 웹진으로 만든 'My Shinsegae' 등을 통해 고객과 임직원간 커뮤니케이션 가교 역할을 할 예정이다.

또한 SSG블로그를 통해 △패션 △뷰티 △푸드 △리빙 △여행 △문화 등 각 분야 전문가들과 임직원들이 제안하는 최신 트렌드를 집중 소개해 라이프스타일 선도 기업으로서 이미지 제고 및 고객에게 다가서는 계기를 마련할 방침이다.  

SSG블로그는 △신세계백화점 △이마트 △신세계인터내셔날 △신세계푸드 △조선호텔 △스타벅스 △신세계사이먼프리미엄아울렛 △위드미 △신세계면세점 △SSG닷컴 등 신세계그룹 주요 관계사의 가장 핫한 쇼핑뉴스를 소개한다. 이를 위시해 각 회사별 소셜미디어와 홈페이지에 바로 접속하는 통로를 제공한다.

이러한 SSG블로그의 그룹 허브 채널 역할 및 플랫폼 기능을 통해 많은 편의와 정확하고 빠른 정보를 제공, 고객 신뢰와 임직원 로열티가 높아질 것으로 신세계그룹은 기대하고 있다.

또한 SSG블로그는 기존 신세계그룹 홈페이지(shinsegae.co.kr) 역할도 한다. 그룹사별 회사 및 사업 분야 소개부터 중장기 계획인 비전 2023, 인재상, 연혁 및 상생사례, 사회공헌활동, 친환경경영활동 등까지 기존 그룹 홈페이지에서 다뤘던 정보를 정확하고 최신 정보로 업그레이드해 고객과 임직원에게 제공한다.

한편, SSG블로그는 '모바일 퍼스트(Mobile First)'를 넘어 '모바일 온리(Mobile Only)' 시대를 선도하도록 스마트폰 , 태블릿 등 모바일 디바이스에서 최적의 화면 및 최상의 기능이 구현되도록 설계·제작됐다. 

이런 가운데 신세계그룹은 SSG블로그 오픈 축하 이벤트로 삼행시 또는 빈칸 채우기 백일장 응모를 통해 총 100명 고객을 선정, '해피박스'를 증정한다.

응모기간은 12일부터 25일까지며 삼행시 시제 △신·세·계 △이·마·트 △S·S·G 중 하나를 골라 삼행시를 짓고 해당 페이지에 비밀 댓글로 남기거나 신세계그룹 블로그 이름 여섯 글자를 비밀 댓글로 남기면 이벤트 응모가 완료된다.

오픈 이벤트 당첨 상품으로 증정되는 '해피박스'는 총 다섯 가지 종류며 신세계그룹의 대표 브랜드 중에서 △피코크 △SSG푸드마켓 △더라이프 △일렉트로마트 △러빙홈 인기상품을 5만원 상당으로 세트 구성해 랜덤 증정한다.    

박찬영 신세계그룹 커뮤니케이션총괄 부사장은 "소셜미디어가 가장 중요한 커뮤니케이션 매체로 각광받는 시대가 도래했다"고 말했다.

이어 "SSG블로그 오픈으로 그동안 최고 상품과 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하는 것을 추구한 신세계그룹이 4만6000여명 임직원 역량을 모아 최고의 콘텐츠 가치를 제공하고 소통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