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현대제철 대학생 봉사단, 해피예스 7기 출범

직접 기획·실행 봉사활동 펼칠 계획 전국 각지 대학생 120명

이보배 기자 기자  2015.08.07 17:01:21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현대제철 대학생 봉사단인 '해피예스' 7기가 본격적인 봉사활동에 돌입했다.

현대제철은 대학생 봉사단 해피예스 7기 120명이 6일부터 이틀 동안 용인 퓨처리더십센터에서 발대식과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다고 7일 밝혔다.

해피예스는 '봉사는 나의 행복이며 주변의 어려움을 돕는데 주저 없이 예스라고 말하며 달려간다'는 모토 아래 지난 2009년 1기 발족을 시작으로 올해 7기를 맞았다.

지역사회 및 이웃에 대한 대학생들의 자발적인 참여와 나눔 실천을 위해 출범한 해피예스는 매년 전국 각지에서 수많은 대학생들이 지원할 만큼 대학사회에서 큰 관심을 받고 있다.

발대식을 마친 봉사단원들은 오리엔테이션을 통해 1년간 같이 활동할 동기들과 함께 자신들이 봉사활동을 펼칠 지역에 대한 정보를 얻고 프로그램을 계획하는 시간을 보냈다.

해마다 주제를 정해 관련된 봉사활동을 펼쳐온 해피예스가 올해는 '친환경'이라는 테마 아래 인천, 포항, 당진, 순천 등 4개 지역에서 각각 4개의 봉사단이 동시에 활동할 계획이다.

실제로 올해 해피예스 7기 활동은 각 지자체에서 추진하는 사업에 동참하는 방식으로 전개될 예정이어서 지역사회에 한층 더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이라는 기대감이 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