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부산경찰 고속도로순찰대 여름휴가철 안전운전 캠페인

'부산·경남' 지역에서 유관기관 합동으로 홍보물 배부

윤요섭 기자 기자  2015.07.31 17:58:44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부산지방경찰청(청장 권기선) 고속도로순찰대는,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맞아 고속도로 유관기관 합동 안전 운전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31일 오후 2시에 경부고속도로 통도사휴게소에서 실시해 고속도로순찰대, 한국도로공사 양산지사, 교통안전공단 부산경남지역본부, 도로교통공단 부산지부, 부산교통방송, 전국화물자동차공제조합 부산지부가 참석했다.

해운대·송정해수욕장 및 통도사, 내원사 등 유원지가 많은 부산·경남 지역에 여름 휴가철 고속도로를 이용해 피서객이 증가될 것으로 예상돼 휴가를 떠나는 운전자들을 상대로 전좌석 안전띠 착용, 지정차로 준수 등 리플릿 및 부채, 물티슈, 생수 등 기관별 홍보물을 나눠주면서 안전운전을 당부했다.

화물차량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화물차 후부반사지를 직접 부착 교체해 주고 타이어 점검 등 무상정비를 실시했다. 또한, 캠페인 효과를 높이기 위해 통도사 휴게소에 안전벨트 시물레이터를 설치 피서객을 대상으로 안전벨트 체험 행사를 실시 피서객 및 어린 학생들에게 안전벨트 착용의 중요성을 인식 시키는 좋은 계기가 됐다.

고속도로순찰대에서는 여름 휴가철 편안하고 안전한 휴가길이 되도록 피서지 연결 고속도로에 순찰차 증가 배치 등 특별 교통관리를 8월15일까지 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