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대한민국 전문대학EXPO' 특수 직군 체험 가능

92개 직업체험관…전문 진로·진학 상담도

하영인 기자 기자  2015.07.30 09:23:37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취업포털 인크루트(대표 이광석)는 30일부터 내달 1일까지 서울 코엑스 C2~4홀에서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가 주최하는 '2015 대한민국 전문대학 EXPO'를 공동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국내 최대 규모로 진행되는 이번 박람회는 학생들이 진로를 더욱 쉽게 결정할 기회의 장이 될 예정이다. 특히 직업체험관에서는 64개 전문대학이 총 92개 체험관을 운영, 관람객들이 직업을 체험할 수 있게 하는 참여형 부스가 마련된다.

'전문대학, 성공시대'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행사는 △전문대학 홍보관 △직업체험관 △진로·진학 상담관 △강연 프로그램 등이 주요 내용이다. 계속해서 전문대학의 우수한 직업 교육을 통해 창조적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세미나와 토론회도 이어진다.

특히 직업체험관은 공학, 관광, 문화예술, 뷰티, 식품, 의료보건, 기타 계열 학과에서 차세대 가상현실 슈팅게임, 항공 승무원 기내 서비스, 실감형 게임 제작 등 일반인들이 쉽게 접하지 못한 특수한 전문직군을 체험할 수 있는 부스다.

또 한국교육심리학회 주관의 진로상담을 제공, 엑스포를 찾는 청소년들에게 직업 적성과 흥미 검사를 실시하고 진로 선택에 대한 올바른 태도 형성을 돕는다. 이와 함께 전문대학 수시 입학정보 박람회도 열려 학생들의 관심이 집중될 것으로 보인다.

정동기 인크루트 본부장은 "전문대학의 역할과 비전을 소개하고 전문대학 선호도를 제고시키는 등 국가·사회적 측면에서 이번 엑스포는 의미 있는 행사"라며 "전문대학만이 가진 전문성을 청소년들에게 보여주고 학생들이 진로와 직업 선택하는 데 도움 주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전문대학 수시 입학정보 박람회도 함께 진행하므로 많은 학생과 부모가 엑스포를 찾아주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30일 행사장 내 중앙 무대에서는 SBS '케이윌의 대단한 라디오'가 공개방송을 펼친다. 행사장을 찾는 학생들에게 재미와 즐거움을 주기 위해 열리는 이번 공개방송에 에이핑크, 나인뮤지스, 슈퍼키드 등이 참여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