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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지웰페어-라자다 MOU 체결…동남아 6개국 역직구 사업 확대

이지웰글로벌관 구축…동남아시장 판로개척·동반 성장 기대

추민선 기자 기자  2015.07.27 17:21: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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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라임경제] 복지서비스 전문기업 이지웰페어(090850·대표 김상용)는 27일 서울 구로구 소재 롯데시티호텔구로에서 동남아시아 지역 e커머스 선두기업 라자다그룹(대표 맥시밀리언 비트너)과 동남아시아 역직구 사업 협력을 위한 전략적 제휴 조인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 김상용 이지웰페어 대표이사와 아이모네 리파 디 메아나 크로스보더-라자다 홍콩 CEO의 협약을 체결했다.

최근 중국의 국영기업 하이닝중국피혁성주식유한공사와 글로벌 역직구 쇼핑몰 표양궈하이를 구축해 글로벌 시장에 본격 진출한 이지웰페어는 오는 10월에 라자다가 동남아 6개국에서 운영하는 쇼핑몰에 '숍인숍(Shop in shop)' 형태로 30만여 종의 유형 상품과 무형의 서비스 상품을 판매하는 한국상품관인 '이지웰글로벌관'을 구축할 예정이다.

숍인숍은 매장 안에 또 다른 매장을 만들어 상품을 판매하는 새로운 마케팅 방식으로 상품 공급 업체들이 론칭 초기의 투자비용을 절감할 뿐 아니라 품질, 가격, 서비스 등에 경쟁력을 갖춰 고정고객을 확보하고 매출을 성장시킬 수 있는 고효율의 유통망 구축 전략이다.

라자다그룹(LAZADA)은 독일계 벤처캐피탈 회사 로켓인터넷이 지난 2012년에 설립한 전자상거래 서비스 업체로 △필리핀, △베트남 △태국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등 인구 6억여 명의 동남아시아에서 e커머스 시장점유율 1위를 기록하고 있다.

특히, 라자다는 각국마다 직영 택배 업체를 설립해 주문 후 48시간 이내 배송을 모토로 이 지역 e커머스 시장을 선도해나가고 있다.

또한 2014년 설립된 홍콩 지사는 동남아 지역을 타깃으로 하는 플랫폼을 운영하면서 쇼핑몰의 상품 소싱과 6개 국가별 콘트롤타워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라자다가 운영하는 쇼핑몰에는 올해 7월 기준으로 매월 5500만 여 명이 방문하여 연간 10억 달러 규모의 거래액을 기록하고 있고 모바일앱 다운로드수도 1100만여 건에 이른다.

이지웰페어는 라자다와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중국 시장에 이어 이지웰페어의 상품공급 협력사와 함께 동남아 시장으로의 판로를 찾게 됐다.

또한 이지웰페어는 동남아시아 소비자들의 기호와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브랜드 화장품 △패션 의류 △가전 등 카테고리들로 이지웰글로벌관을 구성할 예정이다.

한편 전략적 제휴 조인식에 이어 인근 지밸리컨벤션에서는 오후 2시 반부터 두 시간 동안 해외시장 진출에 관심이 높은 이지웰페어의 상품공급 협력사 관계자들 300여 명이 참석해 '동남아 진출 전략'을 주제로 한 컨퍼런스도 열렸다.

이번 컨퍼런스에서는 '동남아 크로스보더 수출 시장에서 전자상거래 기회를 현실로''동남아 시장에 진입한 한국 물류 및 배송시스템에 대한 이해''라자다 이지웰글로벌관의 전략과 비전'을 주제로 한 발표가 진행돼 협력사 관계자들의 관심이 집중됐다.

발표자로 나선 아이모네 리파 디 메아나 라자다 홍콩 CEO는 "인터넷과 모바일 환경의 변화로 인해 더 많은 소비자들이 온라인쇼핑을 통해 구매하게 되면서 동남아시아 시장의 거대한 잠재력을 지속적으로 확인해왔다"고 설명했다.

이어 "e커머스의 선두주자로서 동남아시아 시장 진입을 위한 단 하나의 유통라인으로 한국의 브랜드와 상품을 제공하고자 한다"고 부연했다.

김상용 이지웰페어 대표는 "라자다와의 파트너십은 동남아시아에서 한국기업의 성장과 매출 증대에 기여할 것으로 전망한다"며 "현지에서의 물류와 결제 솔루션을 활용해 쉽고 간편한 커머스플랫폼을 구축할 계획"이라고 포부를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