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홈플러스-케이잡스 '지역 일자리 나눔 캠페인' 전개

청년·경력단절 여성·중장년층 능력향상, 직업훈련·취업알선 지원

전지현 기자 기자  2015.07.27 10:19:56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홈플러스(사장 도성환)는 고용전문기업 케이잡스(대표 김우진)와 손잡고 서울 잠실점, 강동점, 순천점, 순천풍덕점에 이르는 4개 점포에서 지역 일자리 나눔 캠페인인 '홈플러스 & Job플러스'를 시범 운영한다.

'홈플러스 & Job플러스' 캠페인은 홈플러스 이용고객을 대상으로 케이잡스의 전문 직업상담사들이 청년, 경력단절 여성, 중·장년층 직업상담, 개인별 맞춤형 취업계획 수립, 직업능력 향상 과정 및 취업 알선 등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고용노동부의 단계별 일자리 지원 프로그램 '취업성공패키지' 대상요건에 부합하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자에게는 최대 20만원 참여수당, 최대 40만원 훈련 참여지원수당은 물론 무료 직업훈련 기회도 제공된다.

이를 위해 홈플러스 매장 내 취업상담 접수처를 설치하고 △경력단절 여성 '내일찾기' 프로그램 △청년 및 중·장년 일자리 프로그램 △지역주민 대상 취업설명회 △자기소개서 및 이력서 컨설팅 등 다양한 취업 관련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우선 매월 둘째·넷째 주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홈플러스 잠실점, 강동점, 전남 순천점, 순천풍덕점 내 취업상담 접수처에서 전문 직업상담사를 통해 고객들에게 맨투맨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하고, 성과에 따라 향후 캠페인 확대를 검토할 계획이다.

한편 캠페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매장 내 비치된 안내문 또는 케이잡스를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