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수도권 내 1억원대 아파트? 동도건설 신규물량 주목

전 가구 전용 42㎡ 이하 소형평형…신혼부부·1인 가구 선호

박지영 기자 기자  2015.07.22 17:32:24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1인 가구가 부쩍 늘어난 요즘 이들을 위한 아파트가 생겼다. 브랜드 '동도센트리움'으로 잘 알려진 동도건설은 경기 용인시 기흥구(254가구)와 수지구(168가구)에 1억~2억원대 신규아파트를 분양 중이다. 

기흥구에 위치한 '신동백 동도센트리움'은 지하 1층~지상 15층 규모며, 전용면적은 전 가구 22~36㎡ 소형이다. 신동백 동도센트리움 강점은 입지다. 동백지구와 맞닿은 곳에 자리한 덕에 택지지구 생활인프라를 고스란히 누릴 수 있다.

또 단지 지근거리에 용인경전철 어정역이 위치했으며, 분당선 기흥역(옛 구갈역)에서 환승하면 서울 강남으로 쉽게 이동할 수 있다. 또한 분당~동백간 고속화도로를 타면 분당까지 10분 거리며, 용인~서울고속도로·분당~수서고속화도로를 이용해 서울 강남권 접근이 용이하다.

생활인프라도 잘 짜여졌다. 단지 건너편에 이마트가 있으며, CGV·은행·편의시설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다. 또 용인 행정타운과 용인시민체육공원·동백호수공원과도 가까워 행정편의 및 다양한 여가활동을 누릴 수 있다.

교육환경도 양호한 편이다. 도보권에 백현초·동막초·백현중·동백고가 있고, 용인시립동백도서관·경기도 박물관·백남준 아트센터도 편리하게 이용 가능하다.

수지구에 위치한 '수지 동보센트리움'은 지하 2층~지상 15층 규모며, 전 가구 전용면적 36~42㎡로 구성됐다.

2016년 개통예정인 신분당선 성복역이 직선거리로 약 800m 떨어졌으며, 지하철을 이용해 서울 강남까지 30분대 진입할 수 있다. 여기에 용인~서울고속도로·영동고속도로 동수원IC·경부고속도로 수원IC를 통해 전국 어디든 쉽게 이동 가능한 장점이 있다.

교육여건도 우수하다. 도보 5분 거리에 이현초가 위치했으며, 수지초·풍천초·이현중 등 명문학군도 도보로 등교할 수 있다.

생활여건도 준수하다. 롯데마트 수지점과 수지구청·상현동주민센터·상현공원과 가까우며, 단지 북쪽으로 근린공원이 지정돼 편리하고 쾌적한 주거환경을 자랑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