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국민銀·국방부' 군가족 위한 '작은도서관 조성' 업무협약

김병호 기자 기자  2015.07.21 17:43:08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KB국민은행(은행장 윤종규)은 21일 국방부(장관 한민구)와 '군인가족과 함께 하는 작은도서관 설치·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국민은행과 국방부는 격오지 부대에 근무하는 군장병들을 위한 문화 향유 기회 확대와 군인 자녀들의 지식공유 및 정서함양에 기여할 수 있는 '작은 도서관' 조성에 상호 협력하게 된다.

'작은도서관'은 문화 소외 지역인 격오지 부대 관사 내에 조성되며, 국방부에서 후보지를 추천받아 선정될 예정이다. 국민은행은 '작은도서관' 운영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신간도서 제공, 독서∙문화 프로그램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업무협약 체결식에 참석한 한민구 장관은 "군인 가족들은 상대적으로 문화 생활을 누릴 수 있는 기회가 적은 것이 현실"이라며 "작은도서관 조성을 통해 군인 자녀들이 꿈과 희망을 펼치고 군인 가족들이 함께 소통하는 공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윤종규 KB국민은행장은 "나라를 지키고 국민을 보호하는 군장병들과 군인 가족들의 문화복지 향상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화답했다.

한편, 국민은행은 지난 8년 동안 문화소외 지역에 거주하는 청소년과 지역주민을 위한 지역밀착형 사회공헌사업인 '고맙습니다 작은도서관'을 전국 45곳에 개소했다. 청소년들에게 건전한 학습공간을 제공하고, 지역주민 커뮤니티 활성화에 기여하는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