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스타벅스, 16주년 기념 500명 대규모 바리스타 채용

30일까지 스타벅스 전용 채용사이트 통한 온라인 신청 접수

전지현 기자 기자  2015.07.20 11:06:45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대표 이석구)가 20일부터 30일까지 전국 매장에서 근무할 500명 바리스타를 공개 채용한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의 16주년을 기념해 진행되는 이번 대규모 채용은 경기 불황과 청년실업 해소를 위한 노력으로 진행된다. 성별, 나이 제한 없이 20세 이상 성인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특히, 전역장교와 군인가족의 자녀를 비롯해 국가의 발전에 기여한 국가유공자는 입사전형 시 우대 혜택을 제공한다.

스타벅스 바리스타 채용에 응모할 지원자는 30일까지 채용 홈페이지(http://job.shinsegae.com)내 '상시채용'에서 지원서를 작성, 접수하면 된다. 서류전형과 적성검사 및 인성면접을 거친 최종 합격자는 내달부터 바리스타 교육을 거친 후 거주지 인근 매장으로 발령받는다.

바리스타로 발령받은 후에는 주 5일 25시간 근무하며 일정 기간 경과 후 슈퍼바이저 및 부점장, 점장으로 승진할 기회를 동등하게 부여받는다. 4대보험을 비롯해 설, 추석 보너스, 성과에 따라 상·하반기 인센티브는 물론 근무 시간에 따른 조식 및 심야 귀가 택시비 등 복리후생도 함께 제공된다.

아울러, 커피전문가 양성을 위한 커피마스터 과정 등 커피기기, 서비스, 외국어 등 분야별 전문 부문과 개인 역량 발전을 위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온라인 및 오프라인으로 참여할 수 있다.

매년 선발되는 우수 인원에게는 추가 인센티브를 주고 글로벌 커피전문가로 성장하도록 해외 커피 농가 및 시애틀 본사 방문 등 다양한 국가의 스타벅스 파트너들과 교류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와 함께, 스타벅스는 취약계층의 채용확대를 위해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함께 장애인 바리스타 채용도 함께 전개한다.

지원자는 30일까지 스타벅스 채용 홈페이지(http://job.shinsegae.com)또는 한국장애인고용공단(http://www.kead.or.kr)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서를 접수 하면 된다.

선발된 인원은 이론 및 실습 교육과정을 통해 스타벅스의 바리스타로 거듭나며, 과정이 완료되면 거주지 인근 출퇴근이 용이한 매장으로 발령받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