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롯데시네마(대표 김광섭)는 5월 15일 스승의 날을 맞이하여 선생님과 학생들이 함께하는 “롯데시네마와 함께하는 행복 페스티발”을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스승의날에는 “스쿨愛찬 시즌 5”를 진행한다. 올해로 5회째를 맞는 롯데시네마의 스승의날 이벤트는 사용자의 참여가 점차 늘어나고 있는 인터넷 트렌드를 반영하여 UCC를 활용한 이벤트 진행한다. 선생님과 학생들이 학교 생활 속의 모습을 담은 UCC 또는 사진을 올리면 선정하여 1주 단위로 한 주간 가장 많이 추천을 받은 UCC 응모자에게 DVD플레이어를 증정하고, 지역별 최우수 UCC 수상작은 영화관 홀 내 PDP 및 DLP 상영관에서 상영하고 학급 전체 영화 관람의 기회 제공한다.
공모된 UCC 및 사진은 롯데시네마 홈페이지를 방문한 사람들의 추천 횟수와 롯데시네마의 자체 심사를 거치게 된다. 행사 취지에 맞지 않는 게시물 등록하거나 부정한 방법으로 참여 또는 추천한 경우에는 당첨 취소될 수 있다. 이 행사는 오는 5월 18일까지 롯데시네마 홈페이지 내 이벤트 게시판에 응모하면 되며, 지역별 최우수 UCC당첨자는 5월 22일에 롯데시네마 홈페이지에 공지할 예정이다. 또한 이 행사에 참여한 사람 모두에게 주중관람권 2매 증정한다.
그 외에도 에비뉴엘관에서는 “우리 선생님 자랑해요~”라는 이벤트를 열어 가장 존경하는 선생님에 관한 사연을 포스티 잇으로 홀 내 게시판에 부착하여 가장 많은 감동 리플이 달린 사연의 주인공과 선생님을 초청하여 스승의 날에 샤롯데관 무료관람 서비스를 제공한다. 검단관은 선생님께 감사의 메시지를 응모하면 추첨하여 선생님께 스승의 날 직접 찾아가 카네이션 꽃바구니와 영화관람권 등을 학교로 찾아가 선생님께 직접 전달한다. 일산관은 홀 내 사연응모 존에서 선생님께 감사의 글을 적어 응모하면 베스트 메시지 10건을 선정하여 해당 선생님 학생에게 영화관람권을 증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