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신간] 31 프랙티스

이지숙 기자 기자  2015.07.03 17:47:45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많은 기업들이 처음 설립부터 거창한 핵심가치를 만들고 기업의 목표를 세운다. 하지만 처음 기업을 홍보할 때만 사용되고 얼마 지나지 않아 로비나 사무실 벽에 걸린 장식물로 전락하기 십상이다.

회사의 가치란 조직 구성원의 행동을 이끄는 나침반이 돼야 한다. 그렇다면 핵심가치를 실행하는 조직을 어떻게 만들 수 있을까.

'31 프랙티스'는 기업의 핵심가치를 CEO에서 말단직원까지 모두가 이해하고 자신의 것으로 만들어 언제 어디서든 실행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책이다.

이 책은 직원들이 매일 실행하면서 조직의 가치와 브랜드를 자신의 습관과 행동으로 변화시키는 방법에 대해 다루고 있다. 가치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리더라면 책에서 제시하는 31가지 실행 프레임워크를 통해 조직이 공통의 비전과 목표를 바탕으로 움직일 수 있도록 할 수 있을 것이다.

한 가지 명심해야 할 점은 핵심가치가 조직 내에서 무시될 경우 기업의 존재 이유마저 위태로워질 수 있다는 점이다. 물론 최고 경영진부터 일선 직원까지 모든 조직 구성원을 가치와 연결하는 일은 쉬운 것이 아니다. 구성원 모두가 31 프랙티스의 매일 주어진 실행과제를 실천할 때 비로소 가능하다.

핵심가치를 명확히 규명하고 조직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조직문화를 형성하고 조직의 핵심가치와 일상 업무를 접목시키기 위해 디자인 된 이 책의 방법을 따른다면 위기에 처한 어떤 기업도 강한 기업으로 재탄생 할 수 있을 것이다. 한스미디어 펴냄. 가격 3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