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라임경제]면.소스 전문기업 면사랑(www.noodlelovers.com, 대표: 정세장)이 면을 삶지 않고 바로 먹을 수 있는 저칼로리 곤약국수 ‘오뚜기-면사랑 날씬누들’ 을 출시했다.
날씬누들은 우리 몸에 필요한 칼슘, 칼륨, 아연, 철 등이 함유된 구약감자를 곱게 갈아 국수타입으로 만든 것으로 ‘오뚜기-면사랑 시원한 동치미말이 날씬누들’과 ‘오뚜기-면사랑 태양초비빔 날씬누들’ 두 가지를 전국 유통망을 통해 출시한다. (소비자 권장가:3,300원/2인분)
‘시원한 동치미말이 날씬누들’은 속이 단단한 국내산 무, 오이만을 골라 담근 상큼한 동치미맛 냉면육수에 매콤하면서도 부드럽고 깔끔한 ‘연겨자소스’를 더해 시원하고, ‘매콤한 태양초고추장 비빔 날씬누들’은 국산 태양초 고춧가루와 생양파를 듬뿍 넣고 숙성시킨 매콤달콤한 태양초 비빔양념장의 깊은 맛과 초절임 무가 어우러져 매콤, 새콤, 맛깔스러운 것이 특징이다.
날씬누들은 개봉하여 찬물에 헹구어 물기를 뺀 후 동치미에 말거나 태양초비빔 양념에 비벼 먹기만 하면 되는 간편한 제품으로 다이어트를 하는 여성이나 수험생들의 간식으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곤약은 주성분인 글로코만난이 포만감을 주어 공복감을 적게 해주고 식이 섬유가 많으므로 다이어트 식품으로 많이 사용되며 체내의 노페물을 흡수하여 체외로 배출하는 작용을 하기 때문에 암 예방과 평소 변비나 비만인 사람에게 좋다.
면사랑은 오뚜기의 냉장면 브랜드로 전국 유통망을 통해 판매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