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큐브마케팅, 블로그 체험단 통한 효과 톡톡

김경태 기자 기자  2015.07.02 05:22:08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최근 온라인시장이 활발해지면서 온라인마케팅의 필요성이 더욱 강조되고 있다. 소비자들 또한 블로그, 검색을 통해 정보를 얻고 있어 다양한 채널을 통한 다각화 전략에 기업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특히 온라인마케팅은 블로그, SNS, 언론, 광고 등 다양한 형태를 통해 이뤄지고 있으며, 특정 연령대나 성별, 지역 등 불특정 다수가 아닌 타깃을 정할 수 있다는 점에서 효과적이다.

온라인마케팅의 대표격인 블로거를 통한 홍보도 과거에 비해 여러 문제점들이 개선돼 체계화되고 있다.

부산에 소재한 큐브마케팅의 체험단 마케팅인 '리뷰의달인'은 영향력있는 블로거들이 상품을 사용하고 후기를 올리는 방식으로 진행돼 소비자들이 구매를 결정하는데 상당한 영향을 미치고 있다. 

큐브마케팅 관계자는 "온라인 마케팅의 핵심은 정량화된 신뢰성 있는 데이터에 있다"며 "변화하는 소비자들의 패턴 분석 등 지속적인 피드백을 통한 끊임없는 노력이 필요하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