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종합생활용품전문기업 피죤(대표 이주연)은 국내 최초 액체세제 피죤 '액츠'가 올해 출시 10주년을 맞아 온라인에서 다양한 이벤트와 할인행사를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2005년 출시 당시 가루세제가 시장 전체 약 95% 이상을 점유하며 '세제는 곧 가루'라는 선입관이 팽배하던 시절, 피죤은 국내 생활용품기업으로는 처음 액체세제 '액츠'를 선보였다.
3년간 연구개발을 거쳐 탄생한 피죤 '액츠'는 가루 세제에 비해 찬물에서도 100% 용해되고 가루 날림이나 가루 찌꺼기 잔류를 없애 피부에 순한 인체 무해한 세제로 당시 소비자들로부터 인기를 끌었다.
고농축으로 물을 절약하는 환경친화적인 장점과 천연 복합 향균성분을 함유, 당시 국내 세제시장을 친환경시장으로 선도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피죤 '액츠'는 마케팅에서도 당시 최고 탤런트와 대규모 소비자 이벤트를 벌여 국내 소비자들에게 생소한 액체세제의 장점을 알려 액체세제시장 확대에 일조했다.
또한 37년 전통 피죤 연구소는 피죤 '액츠' 성능을 시험하기 위해 주부 모니터들을 통해 기능과 성능에 대한 의견을 함께 나누는가 하면 액츠 용기와 용액의 색상, 향과 점도 등에도 이들의 의견을 듣고 직접 제품에 반영했다.
윤선종 피죤 영업마케팅 총괄 전무는 "섬유유연제시장을 개척했던 피죤의 도전정신을 살려 국내 최초로 액체 성분의 세제를 선보였다는데 의미가 크다"며 "피죤 '액츠'는 액체 방식을 도입함으로써 가루 세제만 사용하던 국내 세탁문화를 바꾸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이런 가운데 피죤은 피죤 '액츠' 10주년을 맞아 '빨래 콘테스트'를 개최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국내 주요 카페, 커뮤니티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빨래와 연관된 사연과 사진을 개인 SNS에 올리면 피죤 '액츠' 프리미엄을 비롯한 피죤 프리미엄, 무균무때 프리미엄까지 3종 세트를 선물로 제공한다.
이밖에 국내 주요 소셜 커머스인 티켓몬스터, 쿠팡, 위메이크프라이스 등에서 다양한 할인행사를 전개해 소비자 혜택을 확대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