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브릿지협동조합, 사회적기업 공공시장 진출전략 공유

사회적경제기업 실무자 대상 '공공예산분석·공공마케팅 교육' 진행

이윤형 기자 기자  2015.06.27 10:17:38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브릿지협동조합(이사장 배성기)이 내달 8일까지 매주 수요일 수원사회적경제지원센터에서 '공공예산분석 및 공공마케팅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주최, 사회적협동조합 사람과 세상 주관으로 열린다. 경기도 내 사회적경제기업 대표자 및 창업 준비자 등 사회적경제기업 실무자 30여명을 대상으로 사회적경제기업의 공공시장 진출 전략을 공유하는 자리가 될 예정이다.

세부 교육은 △공공시장에 진출한 사회적기업 사례 습득 △예산서 분석 및 입찰가능 공고문 조사 및 자기기업 역량 분석 △입찰 수주를 위한 제안서 작성 전략 △공공시장 진출을 위한 제안서 작성 및 발표로 구성된다.

배성기 이사장은 강사로 참여해 공공시장 진출을 위한 지식과 제도, 그리고 공공시장의 특성에 대해 설명하고 공공시장 진입을 위한 전략과 사례를 들어 공공기관의 진출을 원하는 기업에게 정보와 지식을 제공할 방침이다.

또한 각 기업을 기업 생산품 유형으로 구분해 조 단위로 편성한 후 공공시장 진출을 위한 맞춤 교육 및 실습이 진행된다.

한편 브릿지협동조합은 사회적경제기업의 공공시장 진출을 지원하는 전문기관으로 2014년에 설립돼 사회적경제기업의 공공시장 진출 컨설팅, 공공시장 진출 강의 등을 전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