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편의점 바이더웨이(대표: 이제훈)는 온라인쇼핑몰 1위 업체인 G마켓과 제휴로 ‘디지털 쿠폰’ 서비스를 7일 부터 실시한다고 밝혔다.
디지털 쿠폰이란 G마켓의 디지털 쿠폰 마켓에서 구입한 상품을 인쇄용 쿠폰과 인증번호가 명시된 휴대폰 SMS를 이용해 바이더웨이 전 매장에서 해당 물품으로 교환할 수 있는 쿠폰을 말한다.
편의점 업계에서 G마켓과 디지털 쿠폰 서비스를 제공하는 공동 마케팅을 펼치는 것은 바이더웨이가 처음이다.
바이더웨이와 G마켓은 이번 ‘디지털 쿠폰’ 판매를 기념해 파격적인 할인 행사를 실시하는 ‘1,000원의 행복’ 이벤트를 펼친다
삼각김밥 2개와 아쿠아워터 뿐만 아니라 ▲햄샌드위치와 프렌치카페 커피 ▲핫도그와 코카콜라 1병 ▲참치김치 덮밥 ▲낙지 덮밥 ▲에이스, 빈츠, 다이제 등 인기 비스켓 3종 등 3,000원 상당의 팩키지 상품을 단 1,000원에 한정 할인판매 한다.
이와 함께 바이더웨이 디지털 쿠폰을 구입하는 고객들에게 G마켓에서 이용할 수 있는 할인 쿠폰과 선착순으로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실시한다.
바이더웨이는 이번 제휴를 계기로 G마켓의 온라인 쇼핑몰을 통한 틈새 시장을 공략해 신규 고객을 창출하고 브랜드 인지도를 높여 매출 증대의 효과가 나타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바이더웨이 관계자는 "쿠폰이라는 매개체를 통해 소비자에게 새로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면서 "고객들의 다양한 욕구를 지속적으로 만족시킬 수 있는 차별화된 편의점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