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외식업계가 본격적인 여름을 맞아 다양한 이벤트를 봇물처럼 쏟아내고 있다.
깨끗한 치킨 bhc(대표 박현종)는 치맥을 즐기는 애호가들을 위해 bhc와 클라우드 광고모델이 배우 전지현이라는 점에 주목, 롯데주류 클라우드와 함께 '치맥으로 달리자' 이벤트를 25일부터 진행한다.
클라우드 6개가 든 패키지 상품에 즉석 스크래치카드를 1매 증정하는 이벤트로 전국 이마트 144개 점포에서 12만개 한정 수량 제공한다.
경품으로는 1500명에게 bhc 뿌링클 치킨 상품권이, 50명에게는 클라우드 개인용 생맥주 기기가 증정된다.
뿌링클 치킨 당첨자는 당첨번호로 전국 bhc 매장에 주문이 가능하며 개인용 생맥주 기기 당첨자는 당첨응모권을 복사, 스캔, 촬영해 이메일 또는 팩스로 접수하면 된다.
이외에도 bhc는 큐레이트 쇼핑사이트 G9에서 뿌링클 치킨, 쏘스에무쵸, 프리미엄텐더 요레요레 등 bhc 대표치킨을 20% 할인하는 이벤트를 30일까지 진행한다.
크리스피 크림 도넛(대표 노일식)은 지난 15일 선보인 월드 베스트 도넛 3종에 이어 2차 신제품 2종을 출시하고 페이스북에서 SNS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 월드 베스트 도넛 '그린티 케익'은 부드러운 도넛에 진한 녹차초코를 입힌 제품으로 달콤 쌉싸름한 맛을 느낄 수 있고 '스트로베리 글로스'는 달콤한 오리지널 글레이즈드에 상큼한 딸기맛을 더했다.
이와 함께 재미난 사진을 업로드하는 이벤트를 통해 1등 캐논 미러리스 카메라, 2등 샘소나이트 캐리어, 3등 크리스피 크림 도넛 모바일 금액권 등 여행에 필요한 경품을 증정한다. 1차 26일~7월26일까지, 2차 7월30일~8월9일까지 진행한다.
버거킹은 26일까지 너겟킹 10조각을 1500원에 판매하는 할인 이벤트를 전개한다. 버거킹 너겟킹은 100% 국내산 치킨으로 만들어 겉은 바삭하고 속은 쫄깃하다.
지난 5월 너겟킹 할인 행사 당시 일부 매장에서는 준비한 물량이 예상보다 빠르게 소진, 행사가 조기 종료되는 등 소비자 호응을 얻었다.
커피 유통 전문 브랜드 어라운지는 26일까지 온라인몰을 통해 △어라운지 블렌딩 원두 △스페셜티 커피 브랜드 로스팅 원두 △손쉽게 만들 수 있는 고퀄리티 음료 파우더 △바리스타 머스트해브 아이템 라떼아트 용품 등을 최대 78% 할인한다.
고소한 견과류 향과 깔끔한 단맛 조화가 특징인 어라운지 블렌딩 원두 '리프레시 브라운'를 6000원에 판매한다. 국내 최고 커피 음료 개발팀과 바리스타, 큐그레이더가 직접 블렌딩하고 커핑 과정을 거쳐 품질을 유지한다. 스페셜티 커피 브랜드 '메트로폴리스 커피 컴퍼니 슈웨이크 블렌드' 로스팅 원두은 77% 할인한다.
음료를 집에서 손쉽게 요거트와 에이드 등을 만드는 파우더류도 할인한다. 블루베리 에이드, 망고 요거트, 버블티, 녹차라떼 등 다양한 종류 제품을 제공하며 정가 8000원 상당 제품을 3200원에 판매한다. 파우더 구매고객 700명을 대상으로 1만5000원 상당 '로즈버드 믹스 파우더'를 추가 증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