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이른 무더위에 20대 남녀는 여름철 몸매 관리, 30대 남녀는 피부관리에 가장 신경 쓰는 것으로 나타났다.
24일 종합온라인쇼핑몰 AK몰은 5월25일부터 6월21일까지 한 달간 성별, 연령대별 여름상품 판매순위를 집계한 결과, 20대 남성이 가장 많이 산 상품은 닭 가슴살이었다고 밝혔다. 20대 여성 역시 각기 다른 브랜드의 다이어트용 닭 가슴살 제품이 6~7위를 나란히 차지했다.
30대 남녀는 자외선 차단에 관심이 높았다. 30대 남성은 자외선차단 쿨토시가 구매량 1위, 선크림 제품이 5~6위를 차지했다. 30대 여성의 경우에도 구매 1위를 차지한 선캡을 비롯해 자외선차단 기능성 화장품이 조사 연령대 중 순위권에 가장 많이 올랐다.
40대 남성은 캠핑용 주방용품이 1위에 랭크된 데 이어 캠핑가스, 아쿠아슈즈 등도 순위권에 올라 가족 캠핑 또는 나들이를 준비하는 모습을 보였다. 40대 여성은 아이스 망고바, 체리 등 여름과일과 휴대용 목걸이 선풍기 구매가 늘었다.
이 밖에 남성은 여름 정장 등 의류를, 여성은 색조화장품을 연령 불문하고 공통적으로 많이 구매한 것으로 파악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