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제이제이미디어웍스(
www.jjmw.com 대표 주정엽)는 SBSi와 업무제휴를 맺고 온라인 광고기반의 무료VOD(Video on demand)서비스인 티비(Tvee.co.kr)를 오픈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TVee는 500여편의 다양한 영화와 애니메이션을 비롯해 향후 추가될 드라마, 스포츠, 패션 등의 동영상 컨텐츠를 보유하고 있으며, 이용자들은 사전 광고를 시청한 후 무료로 감상할 수 있다. VOD서비스는 곰TV, 판도라TV 및 최근엔 프리챌, 다음 등의 포털업체들이 대표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특히 주요 포털 및 방송 사이트 50여 곳에 컨텐츠를 공급하는 제이제이미디어웍스는 해외 컨텐츠 판권 보유사들과 국내 독점 인터넷 VOD방영권 계약을 체결하여 왔으며, SBSi 역시 이러한 방영권을 다량 보유하고 있다. 두 회사는 이번 공동사업 추진으로 인해 국내외 양질의 영화 및 방송 컨텐츠를 무료로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주정엽 제이제이미디어웍스 대표는 “최근 UCC와 대용량 웹하드 다운로드 업계는 저작권이 없는 컨텐츠를 이용자가 업로드함으로써 해당 업체의 불법성에 대해 영화배급사 및 SBS등 지상파 방송 3사로부터 공동피소를 당하는 등의 문제가 발생하고 있다”며 “앞으로 TVee의 고품질 무료 컨텐츠가 보편화 된다면 불법 다운로드 문제 근절의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