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국내 최초 고시전문교육채널 'PMGTV' 내달 1일 개국

단순 공무원 시험 학습정보 아닌 전문지식부터 현직 실무노하우까지

김경태 기자 기자  2015.06.22 19:01:33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공무원 고시 전문 계열사들을 거느린 박문각그룹(대표 박용)의 자회사 박문각TV가 국내 최초 고시전문교육채널 'PMGTV'를 7월1일 개국한다고 22일 밝혔다. 

박용 대표는 "'PMGTV'는 고품질 디지털 교육방송 환경에 앞장서는 유익하고 다양한 학습 콘텐츠 제공을 모토로 촬영·제작·편집부터 편성까지 모든 사업을 직접 주관하는 전문 라이브러리 교육방송사로 도약하기 위해 만들었다"고 말했다. 

특히 에듀스파 190만 회원과 주요학원 수험생 및 공무원을 꿈꾸는 전국 대학 수험생들이 이 방송을 시청할 것으로 예정돼 교육방송계의 새로운 바람을 몰고 올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오는 7월1일 개국하는 PMGTV의 대표 콘텐츠는 박문각그룹의 유명 강사들이 직접 전하는 필수 선택 과목의 '공무원 강의'를 비롯해 △전국 유명학원 명강사들이 자신만의 노하우를 전수해주는 '명강사 특강' △공무원 합격의 지름길이 될 '가산점 강좌' △변화하는 출제경향의 최신 길라잡이 '공인중개사 강좌' 등이다.

뿐만 아니라 개국특집 프로그램으로 △PMG다큐스페셜 △PMG매거진 △토크&토론콘서트 △아시아 영화기행 등의 교양 프로그램과 △개그한판 △푸드킹콩의 맛톡 △크레이지 웨이브 등 예능 프로그램이 함께 방영돼 시험 준비에 지친 수험생들의 쉼터 역할을 할 예정이다. 

정창곤 박문각TV 본부장은 "PMGTV는 단순히 공무원 시험 합격을 위해 학습정보를 제공하는 것에 국한되지 않고 공무원 시험에 요구되는 전문지식뿐만 아니라 각 직종별 공직에 임하고 있는 현직 실무자들의 노하우까지 함께 제공하는 방송사로 성장하겠다"며 "1972년부터 현재까지 대한민국 고시의 역사와 함께 성장한 그룹 인프라를 기반으로 전국 각 지역의 모든 고시 수험생들이 함께하는 공무원 교육 정보교류 채널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이어 정 본부장은 "통합적 지식과 다양하고 유익한 교양물 편성으로 학습 능률을 최대한 보장하는 방송사로 거듭나겠다"고 다짐했다. 

한편 박문각그룹은 △박문각행정고시학원 △박문각출판 △에듀스파 △고시기획 △서일시스템 등 공무원 고시 전문 계열사를 운영하고 있으며, 이번 개국을 기념해 '홈페이지에 개국 축하 댓글만 남겨도 경품이 와르르' 이벤트를 7월1일부터 31일까지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