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성상철)은 지속 가능한 건강보장 실현을 위해 새로운 10년을 준비하고 국민과 더 가까운 소통으로 신뢰받는 브랜드 이미지를 확립하고자 '공단 캐릭터 건이·강이 공모'를 실시한다고 22일 밝혔다.
현재 건이·강이 캐릭터는 지난 2005년 만들어져 내·외부적으로 새로운 캐릭터의 요구가 꾸준히 제기돼왔다.
이번 공모 주제는 △국민보건 향상·사회보장 증진 위한 건강보장기관의 정체성 표현 △친근감 있는 건강하고 참신한 캐릭터 △현대적인 감각에 맞는 세련되고 역동적인 캐릭터다.
전 국민 누구나 응모가 가능하며 공모 기간은 22일부터 내달 17일로, 공모전 참가신청서와 출품작품을 제출기간인 다음달 13일부터 17일 오후 6시까지 전자우편(contestcom@naver.com)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당선작은 오는 9월 중 공단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되며 당선자에게는 대상(1명)에게 300만원을 비롯해 △최우수상(1명) 200만원 △우수상(2명) 100만원 △장려상(5명) 50만원, 총 950만원의 상금을 지급한다.
한편 공단 관계자는 "전 국민 참여를 통해 평생건강 지킴이로서의 공단 이미지 향상과 건강보험 제도에 대한 공감대를 확대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