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네이트온, 1:1 ‘면접클리닉’ 서비스 개시

박광선 기자 기자  2007.05.07 08:57:28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SK커뮤니케이션즈(대표 유현오)는 네이트온 주 이용자인 20~30대 구직자를 대상으로 일대일 면접클리닉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7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이미지전략연구소 ‘예라고(www.yerago.co.kr)’의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컨설팅 프로그램을 네이트온의 화상대화 시스템을 이용해 제공하는 서비스로 1:1 맞춤 컨설팅이 가능하다.

면접은 취업 시 합격의 당락을 결정할 정도로 중요한 전형요소 중 하나지만 대학생이나 직장인들이 전문가의 컨설팅을 받기 쉽지 않고, 50만원 대에 달하는 고가의 비용도 부담이다.

하지만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저렴한 비용으로 면접 전문가에게 언제, 어디서나 맞춤형 취업상담을 제공 받을 수 있다. 스타일, 화술, 태도 등 면접의 분야별 전문가로부터 자신의 행동유형을 객관적으로 진단하고 그 결과에 따른 맞춤 컨설팅을 받을 수 있다.

SK커뮤니케이션즈 이재하 메신저사업본부장은 “면접클리닉은 양질의 컨설팅 서비스를 저렴하게 제공해 구직자들에게 현실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서비스”라며 “네이트온은 이미 상담플랫폼 구축을 통해 운세상담과 장애인을 위한 통신중계서비스 등 다양한 분야의 상담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더 다양한 서비스로 활용을 통해 메신저의 상담플랫폼 기능을 강화할 예정”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