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노스페이스'다시 탐험 속으로', 뉴욕페스티벌 5개 부문 수상

28일까지 노스페이스 페이스북·인스타그램 수상 기념 이벤트 진행

전지현 기자 기자  2015.06.19 09:30:39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노스페이스(대표 성기학)는 지난 해 F/W시즌을 맞아 선보인 '다시 탐험 속으로' 캠페인 영상이 세계 광고제 '뉴욕페스티벌(New York Festival)'과 '클리오 스포츠 광고제(CLIO Sports Awards)'에서 수상하는 쾌거를 거뒀다.

노스페이스 '다시 탐험 속으로' 영상은 노스페이스가 추구하는 도전과 성취 가치를 소비자가 간접 체험하도록 제작, 공개 43일만에 조회수 1000만을 돌파했고 현재까지 약 1225만(6월18일 기준)을 기록하고 있다.

특히, 광고 전문지 애드위크(ADWEEK)를 비롯해 미국 피플(People)지 등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화제 영상으로 소개되는 등 관심을 얻고 있다.

이번에 노스페이스가 입상한 뉴욕페스티벌은 클리오광고제, 칸 국제광고제와 함께 세계 3대 광고제로 꼽히며 매년 전 세계에서 약 5만여 작품들이 출품될 정도로 경쟁이 치열한 행사다. 

노스페이스는 도전과 탐험이라는 브랜드 메시지를 창의적이고 효과적인 방법으로 전달했다는 평가를 받아 △이벤트 △제작 및 지원 △바이럴 영상 △바이럴 마케팅 △옥외광고 등 총 5개 부문에서 본상(Finalist)을 수상했다.

또 소비자에게 이색적인 브랜드 경험 기회를 제공했다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클리오 스포츠 광고제에서 '소비자 경험' 부문 은상(Silver)을 받았다.

올해로 2회째를 맞은 이 광고제는 지난해 클리오광고제가 신설한 스포츠 전문 분야 국제 광고제로 매년 스포츠 광고 및 마케팅 분야의 우수 작품을 선발해 시상하고 있다. 

노스페이스는 연이은 광고제 수상을 기념해 28일까지 노스페이스 공식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을 통해 '#다시탐험속으로 공유 이벤트'를 진행한다.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을 통해 이벤트 페이지 이미지를 공유한 후 댓글을 달면 자동으로 응모된다. 참가자 중 추첨을 통해 총 100명에게 노스페이스 에코백을 증정하며 당첨자는 29일 발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