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인크루트 "'지친 하루' 유튜브 400만 뷰 돌파" 감사 이벤트

내달 10일까지 Best 장면 선택, 페이스북 공유

하영인 기자 기자  2015.06.19 09:01:13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취업포털 인크루트(대표 이광석)는 '지친 하루' 뮤직드라마의 유튜브 400만 조회를 기록, 감사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작년 하반기 '취준생 몰래카메라'를 통해 반향을 일으켰던 인크루트는 두 번째 캠페인으로 '어느 취준생의 지친하루'라는 뮤직드라마를 제작, 지난 2월 유튜브에 공개한 바 있다. 가수 윤종신이 부른 '지친 하루'라는 원곡에 "취업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당신입니다"라는 메시지를 넣어 뮤직드라마로 재탄생시킨 것.

서미영 인크루트 상무는 "하고 싶은 일을 하지 못하고 사회가 제시하는 기준에 따라 취업을 준비하는 취업준비생이 다반사"라며 "그들에게 '내가 걷는 이 곳이 곧 나의 길'이라는 메시지를 전달하고 싶었다"고 취지를 설명했다.

특히 "음악을 배경으로 뮤직드라마 형태의 광고를 만든 것은 음악이 지닌 힘을 빌려 더 큰 공감을 얻고자 했기 때문"이라며 "이와 같은 조회 수를 기록했다고 하니 취업준비생을 위한 인크루트의 진심이 전해진 것 같아 기쁘다"고 덧붙였다.

한편 지친하루 뮤직드라마는 지난 3월 공개 한 달 만에 유튜브 조회수가 314만을 달성, 이에 따른 감사 이벤트를 진행한 바 있다.

이번 400만뷰 돌파 감사 이벤트의 참여방법은 지친하루 뮤직드라마의 베스트 장면을 선택해 페이스북에 공유하는 것. 내달 10일까지 참여할 수 있고 참여자 중 204명을 선발, 코레일 하나로패스 2인권 또는 스타벅스 아메리카노를 선물로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