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교보생명 '스피치·보이스트레이닝' 강의

퍼포먼스 트레이너 오창균 원장 "자신 일상·마음에 관심 필요"

하영인 기자 기자  2015.06.16 16:06:34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교보생명 서울 광화문 본사는 지난 10일 보험상품 은행마케팅과 교육을 담당하는 차장급을 대상으로 '호감을 주는 스피치와 보이스 트레이닝' 강의를 실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날 강의를 진행한 오창균 휴먼컴퍼니아카데미 원장은 "다양한 이론과 강의가 있지만, 복잡하게 생각할 것 없이 소통형 스피치를 하는 사람은 '또 보고 싶은 사람, 또 만나고 싶은 사람'이 된다"고 제언했다.

연극배우 출신인 오 원장은 수년간 수많은 이들과 현장 코치 경험을 바탕으로 소통하는 스피치 표현법과 보이스 트레이닝에 대한 유쾌하고 유익한 특강을 해온 바 있다.

강의에 이어 3분 스피치와 함께 목소리, 롤플레잉 실습으로 즉석 코멘트를 달아주는 시간도 마련됐다. 현장에서 교육받은 청중들은 교육 내내 커다란 호응을 표현했다.

오 원장은 "스피치와 표현수업은 연기수업과 같아서 이론공부와 스킬습득만 하게 되면 진정성 없는 인위적인 모습이 될 수 있다"며 "말과 표현의 모습은 마음상태가 만드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스피치와 표현이 좋아지고 싶으면 자신의 일상과 마음에 관심을 가져야 한다"며 "모두에게 즐거운 어울림과 만남이 있는 유쾌한 코치 시간이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한편 오 원장은 소통전문가 김창옥 교수의 휴먼컴퍼니 교육파트운영을 전담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