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호텔 체인그룹 아코르(Accor)가 아코르호텔스(AccorHotels)로 사명을 변경하고 새로운 슬로건 '필 웰컴(Feel Welcome)'을 선보였다. 이와 함께 아코르호텔스는 예약사이트 아코르호텔스닷컴(AccorHotels.com) 비즈니스 모델을 변경하는 등 변화를 본격화한다.
아코르호텔스는 이번 사명 변경을 통해 디지털 플랫폼 아코르호텔스닷컴과 연계성을 높이고 호텔 비즈니스 분야에서 아코르호텔스 기업 리더십과 브랜드 영향력을 확고히 해 아코르호텔스를 중심으로 한 호텔산업 생태계 구축을 목표한다.
신규 슬로건 '필 웰컴'은 아코르호텔스가 고객 서비스에서 강조하는 바를 명료하게 표현했다. 접객 서비스에 있어 가장 중요한 요소인 친절과 환대를 함축해 투숙객뿐 아니라 호텔 직원, 협력업체 등에게도 특별한 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다.
그룹 포부를 반영하는 새로운 로고는 짙은 블루 계열의 힘 있고 웅대한 글자체가 특징이다. 심벌로 사용되는 벌꿀색 기러기는 아코르호텔스 브랜드 상징이자 모바일 앱 아이콘으로도 사용되며 그룹 공동체 정신과 결의, 여행을 의미한다.
또한, 아코르호텔스는 아코르호텔스닷컴을 체인호텔을 제외한 전 세계 단독호텔로 예약 서비스를 확대, 디지털 플랫폼 사업에 박차를 가한다. 이에 따라 이달 말부터 단독호텔 파트너에 대한 서비스를 시작하고 7월부터 고객 대상의 온라인 호텔 예약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이다.
아코르호텔스는 우선 세계 300여 주요 도시에 소재한 1만여개 호텔 검색 및 온라인 예약 서비스를 전개한다. 이를 위해 모바일 앱을 출시했다. 모바일 앱은 호텔 브랜드별로 운영하던 여러 앱들이 통합돼 하나의 앱이 된 것이며 올 여름부터 타 호텔 예약 플랫폼에서 이뤄지던 다양한 호텔들까지 포함된다.
아코르호텔스 모바일 앱은 여행의 모든 단계에서 고객이 필요한 정보를 제공, 여행 관련 앱 부문에서 상위 3위 사이트 진입을 목표한다.
세바스티앙 바진(Sébastien Bazin) 아코르호텔스그룹 회장은 "사명 변경을 통해 선두 호텔기업으로 자리매김과 향후 디지털 기술을 선도하는 호텔기업으로 혁신과 발전을 계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오픈 마켓 진출과 아코르호텔스 신규 앱 출시로 디지털 생태계 콘텐츠 활성화와 호텔 비즈니스 개척자 아코르호텔스 그룹 입지를 강화할 것"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