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홈쇼핑 패션 열풍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계속되고 있다.
현대홈쇼핑은 15일 올해 1월1일부터 6월10일까지 TV홈쇼핑을 통해 판매된 상품을 집계한 결과, 상위 10위 안에 패션브랜드가 1~4위를 독점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연간 히트상품 1위였던 디자이너 브랜드 '맥앤로건'이 올해도 가장 많은 사랑을 받았고, 2위는 고현정 브랜드로 유명한 '에띠케이 (atti.K)', 3위는 '몽펠리에', 4위는 '예쎄'였다. 이들 브랜드 상품 중에서는 특히 심플한 디자인의 기본 티셔츠가 최고 히트 상품으로 꼽혔다.
이에 대해 현대홈쇼핑은 놈코어(normcore, 평범함을 추구하면서도 엣지 있는 패션) 트렌드가 홈쇼핑에서도 고객들의 호응을 받으면서 무난하고 깔끔한 디자인이 인기를 끈 것으로 분석했다.
화장품은 '다기능' 제품이 인기를 끌었다. 미백과 주름개선, 보습효과를 한 번에 볼 수 있는 'AHC 아이크림' 'Age 20’s'등이 각각 5위와 8위에 올랐다.
이밖에도 4만원대 가정용 요구르트 제조기와 5만원대 주방용품 세트 등이 인기를 끌었고, 슈퍼푸드 열풍에 힘입어 '렌틸콩' '귀리' 등 건강식품이 올해 처음 순위에 등장했다.
박필승 현대홈쇼핑 마케팅담당 상무는 "장기적인 불황과 경기침체의 영향으로 화려하고 개성이 강한 패션 아이템들보다 다양하게 활용 가능한 기본 아이템이 인기였다"고 말했다.
이어 "올해는 웰빙 건강상품의 트렌드 변화에 맞춰 지난 몇 년간 히트상품 반열에 들었던 견과류 제품을 제치고 렌틸콩, 귀리 등 슈퍼푸드가 새로 순위에 들었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