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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VIP고객과 노블리스 오블리제 실천

VIP고객 서비스 혜택 대신 기부 선택…새 기부문화 확산

이지숙 기자 기자  2015.06.10 17:00: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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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라임경제] 한화생명은 9일 오후 63빌딩에서 VIP고객들의 기부금을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를 통해 뇌종양 치료를 받고 있는 만 4세 박다희(가명) 양에게 전달했다고 10일 밝혔다.

이 후원금은 58명의 VIP 고객들이 프리미엄 식사권, VIP 기념품 등의 혜택 대신 해당 금액만큼의 기부를 선택해 마련한 것으로 한화생명도 고객들의 취지에 공감해 일대일 매칭그랜트(Matching Grant) 방식으로 후원금을 보탰다.

VIP 서비스 기부제도는 한화생명이 작년에 보험업계 최초로 도입했다. 평소 기부에 관심이 많은 VIP 고객들의 특성에 착안해 기부제도를 마련했고 결과를 접한 VIP 고객들의 만족도도 높은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후원을 받게 된 박다희 양은 2013년 12월 뇌종양 진단을 받은 후 종양제거술과 이후 발생한 경막외 출혈로 인한 혈종 제거술 등 지속적인 치료를 받고 있다. 다행스럽게도 최근에는 어머니의 목소리에 반응하기도 하고 작은 움직임을 보이는 등 호전되는 증세를 보이고 있다.

한화생명은 VIP 고객들의 기부 취지를 살려 박다희 양의 회복을 도움으로써 생명사랑의 정신을 실천하고 건강한 가족공동체의 회복을 돕기 위해 치료비 일부를 후원했다. 

최승석 한화생명 CRM팀장은 "한화생명은 생명보험업의 나눔 정신을 실천하기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하고 있다"며 "특히 VIP 서비스 기부제도는 고객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노블리스 오블리제를 실천하는 의미있는 기부문화로서 앞으로도 꾸준히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