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이지웰마인드, 직영 심리상담센터 '마음산책공간 휴' 오픈

전문심리상담사 심리상담 제공 "공유가치창출 모범사례 될 것"

추민선 기자 기자  2015.06.08 11:02:50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이지웰페어(090850·대표 김상용)의 관계회사인 멘탈헬스케어 전문기업 이지웰마인드㈜는 직장인을 비롯한 일반인들의 정신건강 증진을 위한 직영 심리상담센터 '마음산책공간 휴(休)' 1호점을 오는 10일 개소한다.  
 
'마음산책공간 휴'센터(이하 휴센터)는 '누구나 산책처럼 편안히 다녀갈 수 있는 공간'이라는 콘셉트의 오프라인 심리상담센터로, 1호점은 이지웰페어 본사 건물이 위치한 서울 구로구 코오롱싸이언스밸리 1차 빌딩 4층에 연다.       


휴센터에서는 직무 및 일상생활에서 심리적 어려움을 겪는 직장인을 비롯, 5세 이상 아동부터 성인에 이르는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전문 심리상담사들이 심리상담(대화상담, 놀이치료, 집단상담 등)과 다양한 종류의 심리검사서비스를 중점 실시한다.  

휴센터는 심리상담의 문턱을 낮춰 일반인들이 심각한 심리적 문제뿐 아니라 가벼운 고민도 쉽고 간편하게 상담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시스템을 설계하는 동시에 폭넓은 상담주제에 대해 전문적이고 통합적인 치료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직장인과 성인들이 겪는 스트레스, 대인관계문제, 정서문제(불안·우울·분노조절 등)에 대한 개인상담은 물론, 아동이나 청소년을 위한 놀이·미술치료, 가족간 이해를 돕고 갈등을 완화시키는 가족상담 등을 실시한다.

이 밖에도 비슷한 문제를 가진 사람들과의 집단상담 프로그램도 제공하며 만남과 소통, 관계 재설정을 통해 보다 심층적으로 자신을 돌아보고 성장하는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이지웰마인드는 휴센터를 EAP(근로자지원프로그램)사업의 거점센터로 육성하기 위해 상담시스템 구축, 실질적 연구 및 프로그램 개발의 구심점으로 활용할 예정이다.

또한, 보다 전문화된 서비스를 자체적으로 운영하고 상담수준 향상을 위한 시스템을 구축함으로써 경쟁사 대비 서비스 퀄리티와 연속성, 집중도 부분을 차별화한다는 방침이다.  

휴센터는 일요일과 공휴일을 제외한 매일 오전 10시부터 저녁 9시까지 운영하며 상담을 원하는 개인 및 기업은 전화 또는 직접방문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강민재 이지웰마인드 이사는 "멘탈헬스케어 사업은 복지서비스 전문성과 사업 인프라를 적극 활용한 기업 경영활동을 하면서 동시에 사회적 문제를 해결하는 공유가치창출(CSV)의 모범사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기존 고객사들의 서비스 요청이 오래 전부터 있었고, 사회적으로도 심리상담에 대한 요구가 점차 증가함에 따라 빠른 시일 내에 시장에 안착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