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하나銀, 모바일 안심결제 서비스 시행

이학명 기자 기자  2007.05.03 11:03:22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하나은행은 휴대폰번호 입력만으로 편리하고 안전하게 사이버 쇼핑몰에서 재화를 구매하거나 서비스를 이용할 때 사용하는 모바일안심결제서비스를 오늘부터 시행한다.

이번에 시행하는 모바일안심결제서비스는 휴대폰에 설치한 결제 전용프로그램(VM:Virtual Machine)을 통해 계좌비밀번호와 자물쇠카드 번호를 입력하여 은행에 직접 결제를 요청하고 승인 을 받는 서비스이다.

특히, 이 서비스는 고객이 항상 소지하는 휴대폰을 매개체로 사용하기 때문에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고 결제 전용프로그램(VM)이 하나은행 뱅킹시스템과 직접 보안 통신하는 방식이라 타인의 PC 또는 PC방에서도 안심하고 결제할 수 있다. 결제 수단이 없는 청소년 자녀 및 가족 등을 대신하여 원격지에서 비대면 결제도 가능하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하나은행 인터넷뱅킹(www.hanabank.com)에 로그인하여 "하나 U-뱅킹"에서 약관에 동의한 후 본인의 휴대폰 번호를 등록하여 결제 전용프로그램을 다운받아 설치하면 된다. SKT, KTF, LGT 3개 이동통신사 모두 이용 가능하다. 

이서비스는 현금결제이므로 국세청 현금영수증 사이트(www.taxsave.go.kr)에 휴대폰 번호를 등록하면 결제시 자동으로 국세청의 현금영수증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현재 대형 온라인쇼핑몰인 다음디엔샵(www.dnshop.com)과 초암학원에서 운영하는 온라인아카데미 이초암(www.echoam.com) 등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며 "향후 지불업체(Payment Gateway)와의 제휴확대를 통해 온라인 쇼핑몰 및 TV홈쇼핑, 통신판매, 학원비결제, 지로공과금결제 등의 다양한 분야로 서비스를 확대 적용할 예정"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