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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하철 메르스 공포' 역내 편의점 마스크 판매율 최고

5월28일부터 6월3일까지 지하철역내 편의점 마스크 판매 전년比 1769.6%↑

전지현 기자 기자  2015.06.04 09:10: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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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라임경제] 사람들이 밀집하는 지하철역안 편의점에서 마스크 판매율이 최대치를 보이고 있다.

편의점 세븐일레븐이 상권별 매출분석을 한 결과 메르스 발병자가 가장 많이 발생(5명)한 지난 5월28일부터 3일까지 지하철역내 편의점 마스크 판매가 전년 동기대비 1769.6%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하철역 편의점에선 마스크 외에도 손세정제 매출이 808.5% 증가했다. 물티슈와 구강청정제도 각각 18.2%, 22.6%씩 판매가 늘었다.

이에 대해 세븐일레븐 관계자는 "출퇴근 등으로 어쩔 수 없이 지하철을 이용하는 사람들이 메르스에 대한 위기의식을 가장 크게 느끼는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주택가와 학원 인근 편의점에서도 마스크와 손세정제를 찾는 사람들이 평균을 상회했다.

일찍 집에 귀가하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주택가 편의점 매출도 변동했다.

주택가 중 독신상권으로 분류된 편의점에서는 도시락 등 식사대용 상품 매출이 크게 늘고 다인가구가 많은 상권에서는 간단한 '장보기 상품' 판매가 급증했다.

같은 기간 세븐일레븐 독신상권 점포에서 도시락, HMR 상품 매출은 전년대비 각각 95.4%, 84.6% 증가했다. 다인가구 상권 점포에서는 계란(17.2%), 1ℓ우유(17.4%), 양념류(21.3%), 화장지(17.6%) 등 생필품 판매가 많았다.

세븐일레븐 전국 7400여매장에서 메르스 관련 상품들 중 가장 많이 판매된 상품은 식약처에서 황사마스크로 인증한 'KF94'로, 전년대비 판매 증가율이 25배 수준인 2370.9%에 달했다.

또한 면역력 향상에 좋다고 알려진 홍삼음료 '홍삼한뿌리' 매출은 54.2% 증가했고, 코 속에 넣으면 메르스 예방에 좋다는 루머로 인해 바세린 매출도 121.0% 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