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중기청, 창조경제 선도 우수 벤처·창업기업 정부포상 접수

벤처·투자·창업·지식서비스 활성화 분야…기업인·유공자 선정

추민선 기자 기자  2015.06.03 15:44:29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중소기업청(청장 한정화·이하 중기청)은 경영성과가 탁월한 벤처·창업기업과 벤처산업 발전에 공로가 큰 유공자·단체 등을 발굴해 포상하기 위해 4일부터 30일까지 정부포상 신청·접수를 실시한다고 3일 밝혔다.

중기청과 벤처기업협회·창업진흥원·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한국벤처투자·한국창업보육협회는 7월부터 단계별 심사를 실시, 11월 초 정부포상 대상자를 확정할 계획이다. 이는 경제성장과 기술혁신, 일자리 창출에 주도적인 역할을 수행해 온 우수 벤처·창업기업의 사기진작과 자긍심 고취를 위한 것이다.

포상 분야는 벤처·투자·창업·지식서비스 활성화 분야며, 기업인과 유공자 부문으로 나눠 포상하게 된다. 또 훈격은 △산업 훈·포장 △대통령 표창 △국무총리 표창 △장관 표창 등으로, 오는 11월 말 '2015 창조경제 벤처창업대전'에서 수여된다.

지난해는 '창조경제, 당신이 주인공입니다'라는 슬로건 아래 총 166점의 정부포상(기관표창 포함)을 수여했으며, 올해 정부포상 규모는 정부 내 협의를 거쳐 8월 중 최종 확정된다.

중기청 관계자는 "산업현장에서 세계 일류기업의 꿈을 이루고자 열심히 땀 흘린 벤처·창업기업을 발굴·포상해 도전적이고 창의적인 기업가정신 문화가 우리사회에 정착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2015 창조경제 벤처창업대전에서는 해외시장 진출 등 신시장 개척과 판로확대에 관심이 높은 벤처·창업기업 전시회도 함께 개최할 방침이다.

정부포상(4~30일) 및 전시회 참가(4일~7월27일)를 희망하는 벤처·창업기업과 유공자는 온라인 신청 후 신청서류(공적조서 등)를 각 분야별 접수처로 제출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