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잉카엔트웍스(
www.netsync.co.kr 대표 안성민)는 이러닝 (e-Learning) 사이트에서 PMP 기기로 다운받은 동영상 강의 이용여부를 기록, 활용할 수 있는 솔루션인 ‘Portable LMS’를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LMS (Learning Management System)란 학사관리 운영 플랫폼이라고도 불리며 성적, 진도관리서부터 출결관리 등 학사 전반에 걸친 사항들을 관리해 주는 솔루션으로 이러닝 서비스 사이트에서 학생들의 수강상태, 출석상태 등을 파악하면서 학습관리를 위해 사용하는 제품이며 현재까지는 웹사이트 상의 정보만을 받을 수 있었다.
㈜잉카엔트웍스에서 출시한 ‘Portable LMS’는 이러닝 서비스 사이트에서 PMP로 다운받은 동영상 강의 정보를 보여주고 이용내역을 기록을 저장한 후, PC에 PMP를 연결하면 PMP내에 저장된 학습기록이 교육 서비스 사이트에 자동 업데이트되는 휴대용 기기 (Portable Device) 전용 LMS제품이다.
최근 수능, 어학, 자격증 등 교육 동영상 사이트에서 PMP로 동영상 강의를 다운받는 사람들이 많이 늘어나면서 사용자들의 학습관리와 지도를 위해 휴대용 기기에서의 동영상 강의 사용정보를 받기를 원하는 시장의 요구사항을 반영하여 개발하였으며, 이미 국내 최대 이러닝 사이트와 PMP회사에 공급 논의를 하고 있다고 한다.
이 제품을 통해서 이러닝 사이트에서는 학생들이 어떤 동영상 강의를 어떤 PMP로 언제 얼마나 봤는지 등을 정확히 알 수가 있어 휴대용 기기 사용자를 위한 인기강좌나 별도의 마케팅 전략을 마련할 수 있고, 사용자들에게 더욱 밀접한 학습관리 및 지도를 할 수 있게 되었다.
안성민 사장은 “PMP로의 동영상 강좌 다운로드 서비스를 하는 모든 이러닝 서비스 사이트에서 필요하다고 여기는 제품” 이라며, 특히 수능 서비스 사이트에서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으며 추후 UMPC등 동영상 강좌를 저장할 수 있는 다양한 휴대용 기기 대상으로 인프라를 확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