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멀티플렉스 상영관 ㈜프리머스시네마(대표이사 김홍성) 주최 제 1회 지역 홍보 UCC공모전 시상식이 3일 프리머스시네마 본사에서 진행되었다.
전국 중고교 및 대학생 영화 동아리를 대상으로 개최된 이번 행사에서 영예의 대상은 <강릉 시네마천국>을 출품한 백창현(29, 강름대 미술학과3)씨가 수상하였다. 우수상은 <스펙타클 안산의 장관>을 출품한 전영민(26,한양대 영상디자인4)씨. 한편, 최종 당선된 UCC작품은 프리머스시네마 전국 38개 상영관 로비에서 관객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지역친화형 멀티플렉스로 자리잡고 있는 프리머스시네마의 경영이념을 실천하기 위하여 지난 3월부터 한 달간 ‘지역 문화 활성화’라는 주제로 실시된 이번 UCC 공모전에서는 총 512팀이 응모, 해당 거주지역을 소개하는 10분 내외 홍보 영상물을 직접 기획 제작한 수준 높은 작품들이 출품되었다. 프리머스시네마는 “UCC 문화가 확대되면서 관객들과 호흡할 수 있는 멀티미디어의 필요성이 커지고 있다”고 밝히고 향후 관련 행사를 늘려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 대상作 <강릉시네마천국>의 백창현씨와 우수상作 <스펙타클 안산의 장관>의 전영민씨에게는 각각 장학금 2백만원과 50만원이 수여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