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취업동스쿨 '부산교통공사 신입사원 채용' 동영상 강좌 오픈

이론·문제적응력 강화…'리얼면접' 온라인 모의면접 테스트 제공

추민선 기자 기자  2015.06.02 15:32:09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취업동스쿨(대표 나준규)은 2015년도 부산교통공사 신입사원 채용 공고시험에 대비하는 동영상 강좌를 오픈했다고 2일 밝혔다.

취업동스쿨의 '2015년 부산교통공사 지름길 찾기 합격패키지(일반상식 + 영어)' 동영상강좌는 이론과 문제적응력을 동시에 강화시킬 수 있는 강의로 이번 채용시험을 대비해 단기간에 총정리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신청자는 동영상 강의와 함께 '리얼면접' 온라인 모의면접 테스트를 받을 수 있으며 평가와 피드백을 통해 면접에 대비할 수 있다.

또한 수업에 사용되는 교재에는 최근 기출문제의 철저한 분석을 통해 출제가 예상되는 핵심예상문제를 수록해 향후 시행될 시험에 충분히 대비할 수 있도록 했다.

부산교통공사(사장 박종흠) 채용 공고에 따르면  공개경쟁 72명, 경력경쟁 22명 등 총 94명의 신입사원을 채용할 예정이다.

공개경쟁으로는 △운영직 32명 △토목직 8명 △건축직 3명 △기계직 7명 △전기직 13명 △신호직 2명 △통신직 7명이 채용되며, 이 중 6명은 장애인을 대상으로 구분해 선발할 계획이다.

경력경쟁은 △운영·운전직 19명 △기계직 1명 △전기직 2명을 선발한다. 경력경쟁 응시자는 철도안전법에 의한 제2종 전기차량 운전면허를 보유하고 있어야 한다.

채용일정은 원서접수 후 필기시험, 서류접수, 인적성검사, 면접시험 등의 전형을 거쳐 오는 8월18일 최종 합격자를 발표할 계획이다. 필기시험은 오는 28일 실시하며 인적성 검사는 7월17일, 면접시험은 7월27일부터 8월11일까지 1, 2차에 나눠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부산교통공사에서는 수험생이 부담해야 했던 1만 원의 응시수수료를 면제해 지원자의 부담을 줄여 응시기회를 확대했다. 또한 한 차례 시행했던 면접시험을 1차 실무진 면접과 2차 경영진면접으로 분리, 단계별로 시행하는 것으로 개선한다. 

이밖에 채용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부산교통공사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