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가정의 달 5월을 맞아 재미있고 행복한 일들을 만들어 주는 행복한 알바 채용이 줄을 잇고 있다. 아르바이트 전문 구인구직 포탈 알바몬(www.albamon.com, 대표 김화수)에 따르면 최근 가정의 달을 맞아 판매, 이벤트, 유원지를 중심으로 단기 아르바이트 채용공고가 증가하고 있다.
5월은 선물의 달, 선물 사세요= 어린이날, 어버이날, 스승의 날 등 주요 특수를 눈 앞에 두고 완구와 꽃 판매 아르바이트 채용이 증가하고 있다. 디엔기획에서는 5일까지 서울/경기권 대형 할인마트에서 완구를 판매/판촉할 알바생을 일급 6만원에 모집 중이다. 그 외에도 수예당에서는 어버이날과 스승의 날 선물용으로 백화점 내에서 제과를 판매하는 아르바이트를, ㈜선우글로벌에서는 카네이션 등 각종 꽃 파구니를 판매하는 아르바이트를 모집 중에 있다.
선물, 배달해 드립니다= 행복을 전달하는 배송 아르바이트 모집도 한창이다. 주요 배송 품목은 꽃바구니와 케이크로 비쥬 플라워, ㈜앤드그린데코 등에서 건당 6,7천원에 모집하고 있다. 보통 배송/배달 아르바이트는 20대의 건장한 청년을 고용하지만, 꽃바구니나 케이크는 배달하는 물건의 무게도 가볍고 가까운 거리를 직접 이동하면서 배달할 수 있기 때문에 성별을 가리지 않고 40대 이상까지도 일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그 밖에도 ㈜유니온 플라워에서는 직접 꽃바구니 등의 선물을 제작하는 아르바이트도 모집 중에 있다.
재미난 이벤트로, 행복한 알바의 추억을= 아르바이트도 하면서 재미있는 경험과 행복한 추억도 남길 수 있다. 어린이날을 앞두고 다양한 이벤트를 기획 중인 주요 기획사에서는 실제 이벤트를 진행할 진행요원들을 대거 모집 중에 있다. ㈜이큐빅 글로벌에서는 주요 할인마트 내 자사 매장에서 캐릭터 복장을 착용하고 풍선을 나눠줄 알바생을 모집하고 있으며, 오라산업관리㈜는 김포공항에서 진행할 소원성취나무 이벤트의 진행요원을 찾고 있다. 특히 오광커뮤니케이션은 삐에로, 키다리 삐에로, 각종 캐릭터, 조각상 분장을 하고 어린이날 이벤트를 함께 진행할 알바생을 모집하고 있다. 그 외 페이스페인팅, 인형탈 쓰기 아르바이트, 주요 어린이날 기념행사 등 다양한 이벤트에 직접 참여하면서 행사 순서를 도울 아르바이트도 일급 4~5만원 선에서 찾아볼 수 있다.